[월간 2022밈] 4월편 ? 안 봐도 4K 유튜브다!
HS Ad 기사입력 2022.04.08 09:33 조회 6358
 


죄송한데... 여기 화성인가요?
자꾸 내 옆에서 외계어가 들린다... ㅠㅠ! 
4월 밈 모음 
 
1. 콩깍....... 아 아니 필터 씌었네?
 
2. 독서ㅅ.....아 아니 스카 가자!
 
3. '안 봐도 유튜브네~' OTT 서비스 
 
4. ' 왕의 귀환' 4년 만에 컴백한 빅뱅 
 
요즘 누가 콩깍지 씌었다는 말 쓰니? 
대체된 말이 궁금해? 
지금 당장, 밈(Meme)어서 잠금 해제! ? ?
 

콩깍....... 아 아니 필터 씌었네?
 
오늘따라 (내 눈에만) 너무 잘생겨 보이는 내 애인! 
친구들 앞에서 애인을 지나치게 자랑했더니 친구들이 하는 말! 
" 야, 너 눈에 유라이크 꼈냐?" 
.. 네? 유라이크... 가... 뭐에 껴요?
  
요즘 MZ세대는 '눈에 콩깍지가 씌었다'라는 말 대신에 '필터 씌었다' '필터 꼈다'라는 말로 대체하여 표현한다고 합니다.
 
필터가 정수기 필터 말하는 거냐고요? Nope!
 
'유 라이크'나 'B612'등의 얼굴을 보정해주는 카메라 어플 안의 필터를 뜻합니다. 
 
'눈에 필터 꼈다'라는 말은 즉 , '눈에 보정 어플 필터를 낀 것처럼 상대방의 이쁜 모습만 보인다'를 뜻합니다.
 



위의 예시처럼 SNS에서 자신의 최애 아이돌을 표현할 때 가장 많이 쓰는 표현이기도 합니다.
  
또한! '필터 씌었네'는 '내가 보고 싶은 것만 본다'라는 뜻도 가지고 있습니다.
  
상황 예시 : 지금 배가 너무 고프지만 요즘 마라탕 중독이라 마라탕만 머리에 생각날 때
 
이럴 때! '아 나 눈에 필터 껴져서 요즘 밖에 나가면 마라탕밖에 눈에 안보임... ' 이런 식으로 표현합니다!
 
요즘 당신은 어떤 필터를 낀 채 세상을 살아가고 있나요!?


독서ㅅ..... 아 아니 스카 가자!
  
공부하러 도서관? 독서실?
No! 스터디 카페(A.K.A 스카)에서 해야지!
기존의 답답하고 꽉 막힌 의자와 책상이 빼곡히 있던 독서실은 NO!
MZ세대 사이에서 '공부하는 장소'하면 세련된 인테리어와 잔잔한 BGM이 흘러나오는 '스카'가 대세! 
 
유튜브에 '스카', '스터디 카페'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스카 브이로그', '스터디 카페 후기'등등
다양한 '스카'연관 유튜브들이 검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핫하다는 말!)
   




'스카'란? 스터디 카페의 줄임말로, Study Cafe 말 '그대로 공부하는 카페'를 뜻합니다.
5년 전부터 약간은 답답한 독서실보다는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의 카페 공부를 선호하는
학생 or 직장인이 늘었는데요!? 유행에 발맞춰 지금도  다양한 스터디 카페가 우후죽순 생기고 있습니다. 
 
'카공'이란? '카페에서 공부'를 뜻하는 말로 '스터디 카페'보다
더 자유로운 분위기 + 중간중간 친구와의 Talk를 원하는 MZ들은 '스카'보다 '카공'을 더 즐겨하기도 합니다! 
 
너무 조용한 꽉 막힌 환경보다는 자유롭고 BSMR (백색소음 ASMR) 이 나오는
심적 안정감을 주는 곳에서 공부하는 것을 즐기는 MZ!
이젠 '스카'와 '카공'도 이들에겐 새로운 문화이자 소통 공간입니다! 
 

'안 봐도 유튜브네~' OTT 서비스
 
"뭐라고? 너 시험공부 밤샜다고?
와 네가 이번 과탑인 거 안 봐도 4K 유튜브다!"
 
'안 봐도 비디오네'라는 말 뜻은!?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날지 뻔히 다 알고 있는 상황일 때,
혹은 이미 예상 가능한 상황일 때 쓰는 속어입니다.
상황을 안 봐도 본 것처럼 생생하게 알고 있다거나 머릿속에 그려진다는 것을 뜻하는데요?
 
요즘은 이런 속어를 안 쓰고 다른 말을 쓰는 것 알고 계셨습니까? 비디오는 이제 옛 시절의 전유물로만 남았죠!?
2000년대 이후에 태어난 분들은 비디오를 구경도 못해봤을 가능성이 큰데요?
비디오보다는 유튜브나 OTT 서비스를  구독하는 요즘 MZ의 디지털 시청 트렌드에 맞춰 비디오 > 유튜브로 대체!
 
요즘은 안 봐도 다 예측이 되는 상황일 때 '안 봐도 유튜브네',
더 심하게 예측이 될 때는 '안 봐도 4K 유튜브네'를 쓰기도 합니다. 
  

 

게임 리뷰를 소개하는데 앞서서 예측되는 자신의 상황을 말할 때 "안 봐도 유튜브야~!"라고 말하는 게임 유튜버! 
비디오를 보지 않고 유튜브나 넷플릭스, 왓챠 등의 OTT 서비스를 애용하는 MZ에 걸맞게 변경된 표현! 
곧 비디오와 같은 아날로그 물건들이 다른 단어들로 바뀌어 사용될 건 안 봐도 넷플릭스네요! 
 

왕의 귀환 4년 만에 컴백한 빅뱅 
   

 

빅뱅 이즈 백,,,, 
 
하이탑의 창시자... 롤리팝 전도사... 4년 전에는 전국에 찹쌀떡 품절 대란을 몰고 다닌... 빅뱅 is back...


 

많은 우여곡절 끝에 최근 4년 만에 컴백을 한 빅뱅!
항상 유닛 활동이나 솔로 활동을 해오다가 단체로 컴백한 것은 무려 4년만!
그래서 요즘 SNS에서 가장 핫한 화제는 빅뱅 컴백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잔잔한 신곡 Still Life는 많은 2030 세대들의 옛 학창 시절을 상기시키며 마음을 적적하게 만들었죠.
담백한 가사와 은은한 멜로디가 빅뱅 세대가 아닌 많은 MZ의 마음속에도 콕 박혔는데요?
지금 음원차트에서 빅뱅 노래는 역주행 중이라고 합니다. (드릉드릉) 또 조만간 롤린 사태가 일어나지 않을까 싶네요. 
 
항상 기분 좋고 재밌는 킬링 파트가 존재했던 2세대 아이돌의 노래!
과제를 할 때 or 밀린 업무를 처리할 때 노동요 BGM으로 어떠세요?
지금 바로 추억에 잠기고 싶다면 아래를 클릭!


 

밈의 민족이었어!?
계속해서 진화하는 K-밈… 이쯤 되면 대한민국 사람들은 밈의 민족이 아니냐는 킹리적 갓심을 품을 수밖에 없네요!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 계속됩니다!
 
To be continued -
 


 
2022밈 ·  HSAd ·  HS애드 ·  눈에필터 ·  빅뱅컴백 ·  스카 ·  안봐도유튜브 ·  월간밈 ·  유행밈 ·  카공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