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의 스토어 출시!
와디즈는 2021년 9월 다시 한번 서비스를 진화시켰습니다. 바로 펀딩에 성공한 제품들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와디즈 스토어 서비스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와디즈 스토어가 출시되면서 서포터들은 자신에게 필요한 제품을 기다림 없이 바로 구매할 수 있게 되었고, 메이커들은 펀딩 이후의 판로 개척에 도움을 얻게 되었습니다! 즉, 와디즈 스토어는 서포터와 메이커,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일석이조의 서비스인셈이죠.
이런 대박 서비스에 대한 캠페인을 지금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와디즈는 2012년에 처음 설립된 후 꾸준히 성장하여 현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의류 제품, IT기기에서부터 취미 아이템이나 공연, 클래스 등을 포함한 무형의 콘텐츠까지 다양한 펀딩 프로젝트들이 와디즈에서 서포터들의 지지를 얻어 세상에 탄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와디즈는 거기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서포터들과 메이커들을 위해 스토어까지 서비스를 확장했습니다.
서포터들의 입장에서 펀딩은, 제품을 받기까지 몇 주 또는 몇 달까지 기다리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 상에서는 펀딩은 잊을 때쯤 제품이 도착한다는 우스갯소리도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메이커들 또한 와디즈에서 성공적으로 펀딩 프로젝트를 종료한 후에 상시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경로를 다시 찾아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을 겪어야 했습니다.
이 모든 걸 한 번에 해결 해주는 서비스가 바로 와디즈 스토어입니다.
이번 스토어 캠페인의 주요 포인트는 와디즈 스토어가 현재 우리나라에 있는 수많은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중 하나로 비춰지면 안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중고거래, 새벽배송, 라이브 커머스, 등 정말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들이 존재하고 있으며 매년 새로운 브랜드들이 등장하고 있어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크라우드펀딩 시장에서는 1위인 와디즈가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서도 자리잡기 위해서는 와디즈만의 분명한 특장점이 필요했던 것이죠.
이번 촬영에서 가장 주요했던 점은 ‘팬집샵’ 건물 촬영이었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존재하는 ‘팬집샵’을 우리는 실제로 존재하는 것처럼 가상의 공간으로 만들어 표현하기로 했습니다. 와디즈 스토어처럼, 거대하지는 않지만 어딘가 트렌디해 보이며 묘한 매력이 있어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시키고 들어가 보고 싶게 만드는 샵을 만들어야 했습니다!
일반 스토어? 일상을 바꿀 새로운 걸 파는 팬집샵!
이번 스토어 캠페인의 주요 포인트는 와디즈 스토어가 현재 우리나라에 있는 수많은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중 하나로 비춰지면 안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중고거래, 새벽배송, 라이브 커머스, 등 정말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들이 존재하고 있으며 매년 새로운 브랜드들이 등장하고 있어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크라우드펀딩 시장에서는 1위인 와디즈가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서도 자리잡기 위해서는 와디즈만의 분명한 특장점이 필요했던 것이죠.
와디즈 스토어만의 특장점은 바로 모든 제품들이 와디즈 펀딩에 성공을 했다는 것입니다. 와디즈 펀딩에 성공한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에 매우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까다롭고 꼼꼼한 와디즈의 서포터들의 검증은 다른 플랫폼에서 볼 수 있는 일반 소비자 리뷰와는 차원이 다르며, 이들을 통과했다는 것은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이죠!
우리는 이런 특장점을 잘 내세우기 위해서는 와디즈 스토어의 네이밍부터 새로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스토어’라는 단어가 커머스 시장에서 너무나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어였기 때문이죠. 그래서 우리는 팬들이 인정하여 성공한 펀딩 프로젝들이 집합되어 있는 샵이라는 의미가 담김 <팬s집s샵>으로 부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메인 모델로는 홍진경 님이 낙점되었습니다.다양한 방송 활동을 통해 트렌디하며 얼리어답터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면서 본인 사업까지 진행하고 있기에 서포터와 메이커 모두를 대변할 수 있는 모델이었습니다.
팬집샵의 변천사
이번 촬영에서 가장 주요했던 점은 ‘팬집샵’ 건물 촬영이었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존재하는 ‘팬집샵’을 우리는 실제로 존재하는 것처럼 가상의 공간으로 만들어 표현하기로 했습니다. 와디즈 스토어처럼, 거대하지는 않지만 어딘가 트렌디해 보이며 묘한 매력이 있어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시키고 들어가 보고 싶게 만드는 샵을 만들어야 했습니다!
제작 트리트먼트에서 PPM부터 실제 촬영 현장에서까지 팬집샵 디자인에 대한 고민은 끊이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오랜 시간 많은 사람들이 머리를 맞대어 고민하고 수정해서 탄생한 최종 와디즈 팬집샵이 이렇게 탄생했습니다!
팬집샵으로 놀러 오세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와디즈 팬집샵은 다른 커머스와는 달리 새로운 물건을 발견할 수 있는 샵임을 보여 줄 수 있었습니다. 와디즈 팬집샵으로 많이들 놀러 오시길 바랍니다! 어제까지 쓰시던 그 물건은 없지만, 일상을 바꿔 줄 새로운 물건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