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스타트업 창업가 17인의 이야기
창업가 수업
현직 기자가 쓴 ‘창업가 수업’은 당근마켓, 스푼라디오, 패스트트랙아시아 등 스타트업 창업자 17명의 이야기를 담았다.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성장해가는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스타트업’을 일궈낸 창업가들은 과연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 흔히 보는 기업들의 성공 스토리를 넘어 취업이 아닌 창업에 나선
배경이나, 꿈을 가득 안고 시작했으나 예측할 수 없는 불확실성이 일상화된 세상 속에서 좌절하면서도 끊임없이 실행하는 그들의 ‘특별한 생각’을 엿볼 수 있다.
[PLACE]
네 번째 구찌 레스토랑 서울 상륙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
이태원 ‘구찌 가옥(GUCCI GAOK)’ 플래그십 스토어에 위치한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을 정식 오픈했다. 이는 구찌와 세계적인 셰프 마시모 부투라가 협업해 탄생한 것이다. 한 달 전 예약까지 마감될 정도로 인기인 구찌 레스토랑의 전체 좌석 수는 메인 다이닝룸 28석, 테라스 36석으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8명을 수용할 수 있는 ‘거울의 방’은 내부 벽면에 앤티크 풍의 거울이 배치되어 있으며 프라이빗한 식사를 즐길 수 있어 인기 만점. 또한 한국의 계절에서 영감을 받은 신메뉴도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을 즐기는 포인트가 된다.
[COLLABORATION]
MZ세대 저격 브랜딩
시몬스 침대 X 케즈
이번 협업 컬렉션에서 케즈의 대표 제품인 챔피온 캔버스에 시몬스의 유니크함이 더해진 스니커즈 3종과 케즈의 상징인 파란색으로 포인트를 준 스웨트셔츠 1종 등 총 4가지 아이템을 선보인다. 시몬스 침대와 케즈의 협업 컬렉션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의 ‘팝업 in 팝업’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침대 없는 광고로 침대 광고의 클리셰를 파괴하고, 침대 브랜드와 스니커즈 브랜드의 콜라보로 반전을 선사한 시몬스가 다음은 어떤 신선한 충격을 줄 것인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