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아카데미×오버맨, ‘국제광고제출품반’ 특별과정 개설
문화체육관광부의 글로벌광고인재육성 사업인 한국광고아카데미가 오는 9월 단기간에 광고제 출품 및 수상 경험을 쌓고자 하는 예비광고인을 대상으로 광고회사 ‘오버맨’과 함께 국제광고제출품반을 개설했다.
오버맨은 아시아브리프가 선정하는 크리에이티브 랭킹에서 제일기획, 이노션에 이어 3위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해외 수상 실적에서도 뛰어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광고회사다. 국제광고제출품반은 오는 9월 7일부터 10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6시까지 2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며, 광고제 출품을 위한 노하우 및 오버맨의 현업 광고인(권봉춘, 정준화 CD)의 멘토링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생 모집은 8월 22일부터 28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광고아카데미 홈페이지(adacademy.ad.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2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 개최
2022년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가 ‘소통과 참여로 함께하는 사회갈등 극복 프로젝트’ 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한국광고학회,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PR실학회, 한국OOH광고학회와 함께 차이커뮤니케이션, TBWA 코리아, The SMC 그룹, 맥켄월드그룹, 피알원, 미쓰윤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 재(휴)학생이라면 누구나 팀(2~5명) 구성 후 지도 교수를 선임해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10월 24일(월)~10월 31일(월)까지 온라인으로 이뤄진다. 올해는 대상, 금상 등 수상팀 수가 기존 9팀에서 12팀으로 확대되어 더 많은 학생들에게 수상의 기회가 주어지며 온라인 멘토링, 인턴십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2018년 이후 중단된 지역대회 개최는 지역 우수광고인재 발굴을 위한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시행요강은 2022 KOSAC 홈페이지(kosac.ad.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 최고의 경영사상가이자 마케팅 학계의 구루인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 켈로그경영대학원 석좌교수가 ‘2022 부산국제광고제’에서 국제명예상을 수상한다. 필립 코틀러는 지난 반세기 동안 마케팅 분야를 개척하며 기업 경영에서 생소했던 ‘마케팅’의 개념을 확산시킨 장본인으로, 세계적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과 계획 수립, 조직론, 국제 마케팅 등에 관해 컨설팅해왔다. 지난해 국내 출간된 ‘필립 코틀러 마켓 5.0(2021)’을 포함, 전 세계 경영대학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마케팅 필수 지침서 ‘마켓 시리즈’를 집필했다.
이노션이 기업 표기명을 기존 이노션 월드와이드에서 ‘월드와이드’를 떼고 ‘이노션’으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CI 디자인과 해외 법인 표기명도 함께 바꿨다.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출품 시행 요강, 8월 22일부터 배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올해 28회를 맞은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출품 시행 요강을 오는 8월 22일(월)부터 홈페이지(adawards.ad.co.kr)를 통해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는 프로덕션/포스트프로덕션의 아트웍과 기술력을 심사하는 Craft(크래프트) 부문을 신설하여, TV영상, 온라인영상, 오디오, 인쇄, 커뮤니케이션디자인, OOH, 프로모션, 퍼포먼스마케팅, 소셜커뮤니케이션, 브랜디드콘텐츠, Creative Strategy, 공익광고, 이노베이션 총 14개 일반부문과 해외집행광고와 정부·공공단체광고 2개 특별부문에 대한 출품을 진행한다.
출품자격은 2021년 9월부터 2022년 10월 7일(금) 사이에 내국인 대상, 국내 매체에 집행된 광고(예외:특별부문 해외집행광고)로 2022년 9월 19일(월)~10월 7일(금)까지 광고대상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시행요강을 확인하면 된다. 문의: 02-2144-0766, adkor@ad.co.kr
마케팅의 대가 ‘필립 코틀러’, 부산국제광고제 국제명예상 수상
세계 최고의 경영사상가이자 마케팅 학계의 구루인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 켈로그경영대학원 석좌교수가 ‘2022 부산국제광고제’에서 국제명예상을 수상한다. 필립 코틀러는 지난 반세기 동안 마케팅 분야를 개척하며 기업 경영에서 생소했던 ‘마케팅’의 개념을 확산시킨 장본인으로, 세계적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과 계획 수립, 조직론, 국제 마케팅 등에 관해 컨설팅해왔다. 지난해 국내 출간된 ‘필립 코틀러 마켓 5.0(2021)’을 포함, 전 세계 경영대학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마케팅 필수 지침서 ‘마켓 시리즈’를 집필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 떼고 기업 표기명 변경
이노션이 기업 표기명을 기존 이노션 월드와이드에서 ‘월드와이드’를 떼고 ‘이노션’으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CI 디자인과 해외 법인 표기명도 함께 바꿨다.
이노션 측은 기업 표기명 변경 이유에 대해 “월드와이드 표기 도입의 초기 목적인 ‘단일 브랜드로서의 글로벌 네트워크 에이전시’를 지향하는 비전이 이미 달성됐다고 판단했다”며 “전 세계적으로 뻗어 있는 조직단위 구분의 기준을 마련해 브랜드 체계를 재정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부산국제광고제가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MAD(세상을 바꿀 기상천외한 아이디어를 찾아라)’를 주제로 3일간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과 온라인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동시 개최된다. 올해 부산국제광고제는 ‘넥스트 노멀’을 준비하는 글로벌 산업 생태계의 디지털화를 반영, 광고 외 마케팅, 디지털, 영상 분야까지 프로그램 구성 영역을 확대하고 전 세계의 창의적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공유할 예정이다.
2022 부산국제광고제(MAD STARS) 개막
부산국제광고제가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MAD(세상을 바꿀 기상천외한 아이디어를 찾아라)’를 주제로 3일간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과 온라인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동시 개최된다. 올해 부산국제광고제는 ‘넥스트 노멀’을 준비하는 글로벌 산업 생태계의 디지털화를 반영, 광고 외 마케팅, 디지털, 영상 분야까지 프로그램 구성 영역을 확대하고 전 세계의 창의적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공유할 예정이다.
부산국제광고제 전체 출품작 중 본선 진출작은 58개국 1천745편(전문가 부문 1천582편, 일반인 부문 163편)이다. 올해 본선 진출작은 비아시아권 출품작이 강세를 보여 전체 본선 진출작 중 30%를 넘었다. 아랍에미리트는 전문 광고인 부문에서 176편이 본선에 올라 본선 최다 진출국이 됐으며, 호주(144편), 일본(135편), 인도(107편)가 뒤를 이었다. 한국은 90편으로 뉴질랜드와 함께 공동 7위에 머물렀다.
이번 부산국제광고제에는 광고, 마케팅, 디지털테크, 영상 등 다양한 주제의 콘퍼런스도 마련된다. 2022 부산국제광고제 콘퍼런스 프로그램을 대표하는 키노트에는 HSAD 정성수 대표이사, 켈로그경영대학원 Philip Kotler 석좌교수, Goodvertising Agency Thomas Kolster CEO 등 3인의 연사가 참여한다.
제일기획이 상반기 매출 총이익 7,234억 원, 영업이익 1,465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작년 상반기와 비교해 매출총이익이 23%, 영업이익이 30% 증가한 수치로 매출총이익과 영업이익 모두 상반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이다. 이는 인플레이션, 금리 인상 등 대내외 불확실성 속에서도 디지털 중심의 사업 확대와 해외 사업 고성장을 통해 상반기 호실적을 거둔 것으로 분석된다.
제일기획,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 ‘디지털 · 해외사업 증가’
제일기획이 상반기 매출 총이익 7,234억 원, 영업이익 1,465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작년 상반기와 비교해 매출총이익이 23%, 영업이익이 30% 증가한 수치로 매출총이익과 영업이익 모두 상반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이다. 이는 인플레이션, 금리 인상 등 대내외 불확실성 속에서도 디지털 중심의 사업 확대와 해외 사업 고성장을 통해 상반기 호실적을 거둔 것으로 분석된다.
디지털 사업은 국내외 전 지역에서 닷컴 플랫폼, 데이터, 이커머스,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의 물량 확대로 작년 상반기 대비 29% 성장했다. 전체 실적에서 차지하는 디지털 사업 비중은 작년 연간 50%에서 올해 상반기 52%까지 확대됐다. 올해 상반기 해외 사업 비중은 76%를 기록했다. 북미 지역에서는 주요 광고주향 대행 확대와 맥키니, 바바리안 등 자회사의 대형 비계열 물량 증가에 힘입어 전년 상반기 대비 58%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국PR협회, 제30회 한국PR대상 공모
한국PR협회가 성공적인 PR 사례와 우수한 PR인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2022년 한국PR대상’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상은 PR 성공 사례, 올해의 PR인상, 올해의 PR기업상, 올해의 홍보대사상, 특별상 등 5개 부문에서 이뤄지며, PR 성공 사례 부문에서 대상 및 총 15개 카테고리에서 22개 우수 사례를 시상한다. 국내 PR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기업, 공공기관, 단체 개인 등에 의해 국내에서 집행 또는 국내 담당자가 해외에서 집행한 모든 PR 사례를 출품할 수 있으며 심사 대상 기간은 2021년 1월 1일부터 2022년 9월 30일이다. 접수는 오는 9월 19일부터 10월 14일 오후 6시까지이며, 한국PR협회 홈페이지(www.koreapr.org)에서 가능하다. 시상식은 11월 23일 PR인의 날에 열릴 예정이다. 한국PR대상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PR협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애드쿠아인터렉티브가 ‘소셜아이어워드코리아 2022’에서 3개 부문 수상했다. 수상한 3개 부문은 콘텐츠 혁신대상, 식품브랜드 인스타그램 최우수상(CJ제일제당 비비고), 식품브랜드 인스타그램 대상(CJ제일제당 햇반)이다. 이번 수상으로 애드쿠아인터렉티브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소셜아이어워드코리아에서 입상하게 됐다. 한편, 소셜아이어워드코리아는 국내 인터넷 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선정하는 소셜인터넷서비스 시상식이다.
한국광고사진가협회는 제35차 정기총회를 통해 심현준 대표를 한국광고사진협회 18대 신임 회장으로 선임했다. 심현준 신임 회장은 광고사진을 전공으로 상명대학교에서 예술학 박사를 취득했으며, 협회의 부회장과 2003년에 설립한 트리니티 팩토리(구, 스튜디오썸)와 메써드포토스튜디오의 대표를 역임하고 있다.
애드쿠아, ‘소셜아이어워드코리아’ 3개 부문 수상
애드쿠아인터렉티브가 ‘소셜아이어워드코리아 2022’에서 3개 부문 수상했다. 수상한 3개 부문은 콘텐츠 혁신대상, 식품브랜드 인스타그램 최우수상(CJ제일제당 비비고), 식품브랜드 인스타그램 대상(CJ제일제당 햇반)이다. 이번 수상으로 애드쿠아인터렉티브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소셜아이어워드코리아에서 입상하게 됐다. 한편, 소셜아이어워드코리아는 국내 인터넷 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선정하는 소셜인터넷서비스 시상식이다.
광고사진가협회, 18대 신임회장에 심현준 대표 선임
한국광고사진가협회는 제35차 정기총회를 통해 심현준 대표를 한국광고사진협회 18대 신임 회장으로 선임했다. 심현준 신임 회장은 광고사진을 전공으로 상명대학교에서 예술학 박사를 취득했으며, 협회의 부회장과 2003년에 설립한 트리니티 팩토리(구, 스튜디오썸)와 메써드포토스튜디오의 대표를 역임하고 있다.
심 회장은 취임사에서 “협회의 재도약을 위해 광고단체와의 협력과 광고산업의 확장에 앞장서고 협회 회원의 권익과 지회 지원을 모색하며 광고사진가의 위상을 높이는데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홍기획이 NFT(대체불가능토큰) 신사업 전담팀을 구성한 데에 이어, 최근 블록체인 전문 기업 ‘블로코’에 지분 인수를 마무리 지으며 NFT사업을 본격화했다. 블로코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검증을 받은 국내 1세대 B2B 블록체인 전문 MSP(Managed Service Provider) 기업이다.
대홍기획, 블로코 지분 인수로 NFT 사업 본격화
대홍기획이 NFT(대체불가능토큰) 신사업 전담팀을 구성한 데에 이어, 최근 블록체인 전문 기업 ‘블로코’에 지분 인수를 마무리 지으며 NFT사업을 본격화했다. 블로코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검증을 받은 국내 1세대 B2B 블록체인 전문 MSP(Managed Service Provider) 기업이다.
대홍기획은 NFT를 단순 판매의 수단으로 보기보다는 ▲제품의 실구매 동선에 투입해 매출을 상승시키는 솔루션이자 ▲이 과정에서 매출에 기여하는 팬덤 및 멤버십 커뮤니티를 발굴하는 수단과 ▲소비자에게 기존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스마트한 툴로 활용해 새로운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대홍기획 홍성현 대표이사는 “NFT는 우리 삶 전반을 윤택하게 해 줄 수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지녔지만, 아직 실물경제에 스며들지 못하고 있다”며 “NFT를 더욱 익숙하고 직관적인 동선에서 접하게 하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혜택을 제공해 실제 매출로 연결될 수 있도록 대홍기획의 노하우와 블로코의 기술력을 활용한 다양한 사례를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SM C&C, 3위 이노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광고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제일기획, SM C&C, 이노션, 인크로스, 엔피, 모비데이즈, 엔비티, 나스미디어, 오리콤, 이엠넷, 플레이디, 지투알, 와이즈버즈 순이다.
광고 브랜드평판 순위, 제일기획, SM C&C, 이노션 순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SM C&C, 3위 이노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광고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제일기획, SM C&C, 이노션, 인크로스, 엔피, 모비데이즈, 엔비티, 나스미디어, 오리콤, 이엠넷, 플레이디, 지투알, 와이즈버즈 순이다.
플레이디, 고객 성장 앞세운 새 BI 공개
플레이디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 플레이디는 기존 데이터 기반 마케팅에 공감을 더해 더 확실한 성과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성장으로 가기 위한 모든 길을 만들어 갑니다’라는 미션과 ‘고객 성장을 위해 모든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라는 비전을 내걸었다.
라타플랑(www.rataplan.co.kr)이 ‘2022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라타플랑은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원형과 직선이라는 상반된 두 그래픽을 키비주얼로 사용하여 '한국적 절충주의'를 시각적으로 녹여냄으로써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
라타플랑,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 수상
라타플랑(www.rataplan.co.kr)이 ‘2022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라타플랑은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원형과 직선이라는 상반된 두 그래픽을 키비주얼로 사용하여 '한국적 절충주의'를 시각적으로 녹여냄으로써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
라타플랑은 한국적 디자인 스타일을 서로 상반된 것이 만나 하나로 어우러지는 ‘한국적 절충주의’로 정의하고, 라타플랑의 울림을 상징하는 원형 그래픽과 옛 한옥의 문창살을 모티브로 한 교차된 직선들은 디자인 전반에 사용했다. 라타플랑의 컬러는 미나리와 같이 화장품의 성분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한국에서 자란 원료들에서 찾았으며, 로고 타입 또한 직선과 곡선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한복의 옷고름에서 착안하는 등 브랜드 곳곳에 한국적 요소를 담아냈다.
라타플랑 박재영 빅밴드 대표는 “브랜드의 차별화된 가치를 표현함에 있어 한국 여성들의 높은 미적 기준을 맞추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수상이라는 값진 결실로 돌아왔다”며, “가장 한국적인 클린뷰티를 지향하는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한국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독일에서 시작된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키뮤스튜디오가 이노션과 함께 신세계 강남 센트럴시티에서 미디어 전시를 진행한다. 키뮤스튜디오는 콘텐츠로 세상과 발달장애인의 경계를 허무는 소셜 스타트업이다. ‘Colorize Summer’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에는 배우 남보라의 브랜드 ‘무무’와 협업한 작품 ‘복숭복숭’, 상큼한 색채의 사과 패턴이 매력적인 ‘사과해’ 등을 포함하여 무더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는 청량감 가득한 컬러의 키뮤 아트 컬렉션 13점이다. 또, 키뮤의 NFT 프로젝트 ‘SSS(SECRET: SMILE SOCIETY)’의 티저 또한 8월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는 센트럴시티 내 중앙 광장과 고속버스 탑승구 앞 디지털 사이니지에 누구나 볼 수 있는 오픈 갤러리 형태로 진행 중이다.
SM C&C가 세안밤 앰플브라운 런칭 1주년을 기념해 워시밤 라인을 한데 모은 세트 상품을 판매하며,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릴랙싱 리추얼 세트’는 세안밤 앰플브라운에 더해 지난 5월 출시된 샴푸바 ‘앰플브러쉬’와 바디바 ‘앰플스톤’, 친환경 파우치, 마그네틱 홀더로 구성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들이는 비용 면에서 인스타그램이 틱톡을 앞지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업체인 ‘인사이더인텔리전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내에서 인스타그램은 올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22억3000만달러(약2조9200억원)를 지출했는데 이는 틱톡이 들인 7억7480만달러(약 1조160억원)에 비해 약 3배에 달했다. 마케팅 업체들은 소규모의 팔로워를 지닌 인플루언서들이 보다 저렴한 가격을 요구하는 한편 이들의 콘텐츠가 높은 참여율과 반응을 이끌어내기 때문에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키뮤스튜디오-이노션, ‘Colorize Summer’ 미디어 전시 진행
키뮤스튜디오가 이노션과 함께 신세계 강남 센트럴시티에서 미디어 전시를 진행한다. 키뮤스튜디오는 콘텐츠로 세상과 발달장애인의 경계를 허무는 소셜 스타트업이다. ‘Colorize Summer’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에는 배우 남보라의 브랜드 ‘무무’와 협업한 작품 ‘복숭복숭’, 상큼한 색채의 사과 패턴이 매력적인 ‘사과해’ 등을 포함하여 무더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는 청량감 가득한 컬러의 키뮤 아트 컬렉션 13점이다. 또, 키뮤의 NFT 프로젝트 ‘SSS(SECRET: SMILE SOCIETY)’의 티저 또한 8월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는 센트럴시티 내 중앙 광장과 고속버스 탑승구 앞 디지털 사이니지에 누구나 볼 수 있는 오픈 갤러리 형태로 진행 중이다.
SM C&C, 워시밤 3종 ‘릴랙싱 리추얼 세트’ 판매
SM C&C가 세안밤 앰플브라운 런칭 1주년을 기념해 워시밤 라인을 한데 모은 세트 상품을 판매하며,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릴랙싱 리추얼 세트’는 세안밤 앰플브라운에 더해 지난 5월 출시된 샴푸바 ‘앰플브러쉬’와 바디바 ‘앰플스톤’, 친환경 파우치, 마그네틱 홀더로 구성됐다.
SM C&C는 지난해 7월 앰플브라운을 출시하며 커머스 시장에 진출했으며, 정제수 대신 앰플이 들어갔다는 점과 제조부터 포장까지 모든 과정에서 친환경으로 제작됐다는 점이 입소문을 타면서, 앰플브러쉬, 앰플스톤을 추가 출시하여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한편, ‘릴랙싱 리추얼 세트’는 앰플브라운 공식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뷰티 플랫폼 ‘화해’에서는 단품으로 판매 중이다.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업계 1위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들이는 비용 면에서 인스타그램이 틱톡을 앞지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업체인 ‘인사이더인텔리전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내에서 인스타그램은 올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22억3000만달러(약2조9200억원)를 지출했는데 이는 틱톡이 들인 7억7480만달러(약 1조160억원)에 비해 약 3배에 달했다. 마케팅 업체들은 소규모의 팔로워를 지닌 인플루언서들이 보다 저렴한 가격을 요구하는 한편 이들의 콘텐츠가 높은 참여율과 반응을 이끌어내기 때문에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방통위, ‘2022년 디지털윤리 창작콘텐츠 공모전’ 개최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는 전 국민의 디지털윤리 역량 강화를 위한 ‘2022년 디지털윤리 창작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며, 9월 30일까지 콘텐츠를 접수(www.아인세.kr)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디지털윤리 ‘인식제고 콘텐츠’와 디지털윤리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 콘텐츠’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인식제고 콘텐츠 부문은 ①그림일기(초등부 한정) ②웹툰 ③ 포스터 ④동영상, ▲학습 콘텐츠 부문은 ①창의적 체험활동 ②교과 연계의 세부 분야로 나누어져 있다. 특히, 학습 콘텐츠 부문에서는 코로나19로 확산된 온라인 원격 수업용 지도안을 함께 공모하며 인공지능, 메타버스와 같은 새로운 기술이 교육현장에서 접목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출품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군부대 내의 휴대폰 사용이 확대됨에 따라 병영 내 건전한 스마트폰 이용문화 조성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국방부와 함께 군장병을 대상으로 인식제고를 위한 콘텐츠 공모도 함께 진행한다.
출품작은 심사를 통해 ▲대통령상 1점 ▲국무총리상 1점 ▲방통위원장상 9점 ▲교육부장관상 3점 ▲국방부장관상 1점 ▲주관기관 및 후원기관장상 13점 등 총 28점을 연말에 ‘2022년 인터넷윤리대전’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혹은 3인 이내의 팀을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참여방법, 시상내역, 심사절차 등 세부 계획은 방통위 또는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마존은 지난달 28일 2분기 광고 부문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 증가한 87억6,000만달러(약 11조4,900억원)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경쟁사보다 앞서는 수치다. 같은 기간 SNS 업체 스냅의 2분기 광고 매출은 작년보다 13% 증가했고, 구글은 12% 늘었다. 핀터레스트와 트위터는 각각 9%, 2% 증가에 그쳤다. 메타는 1.5% 감소하며 역성장을 보였다. 아마존의 e커머스 사업이 광고 사업을 성장시킨 토양이 됐다는 분석이다. 경쟁 업체와 달리 아마존에선 광고주가 소비자를 특정해 광고 캠페인을 설계할 수 있어서다.
아마존, 온라인 광고 실적 ‘깜짝 질주’
아마존은 지난달 28일 2분기 광고 부문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 증가한 87억6,000만달러(약 11조4,900억원)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경쟁사보다 앞서는 수치다. 같은 기간 SNS 업체 스냅의 2분기 광고 매출은 작년보다 13% 증가했고, 구글은 12% 늘었다. 핀터레스트와 트위터는 각각 9%, 2% 증가에 그쳤다. 메타는 1.5% 감소하며 역성장을 보였다. 아마존의 e커머스 사업이 광고 사업을 성장시킨 토양이 됐다는 분석이다. 경쟁 업체와 달리 아마존에선 광고주가 소비자를 특정해 광고 캠페인을 설계할 수 있어서다.
HS애드, ‘노담’ 캠페인으로 에피어워드 최고상 수상
HS애드가 보건복지부 금연 광고 ‘나는 네가 노담이면 좋겠어!’ 캠페인으로 ‘2022 에피어워드’에서 최고상인 그랜드 에피(Grand EFFIE)를 수상했다. 그랜드 에피에 이름을 올린 보건복지부 ‘나는 네가 노담이면 좋겠어’ 캠페인은 청소년들 스스로가 ‘노담(비흡연)’ 메시지를 전달하는 화자가 되어 비흡연 태도를 강화하고 전파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 금연의향이 캠페인 집행 전 33%에서 집행 후 42%로 증가했고, 향후 6개월 이내에 금연을 하겠다고 응답한 비율도 21%에서 25%로 증가하는 등 실질적인 금연의지를 증가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HS애드는 그랜드 에피 외에도 골드 2개, 실버 2개, 브론즈 2개 등 총 7개의 상을 거머쥐며 ‘올해의 광고회사(Most Effective Agency)’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