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Creator's Night 외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22.10.20 12:00 조회 2845

 


 2022 한국광고대회에서 ‘Creator's Night’ 열려 

 
  광고계 최대 행사인 한국광고대 회에서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에 이어 크리에이터들의 네트 워킹 파티인 ‘Creator's Night’ 가 올해 처음 열릴 예정이다. ‘Creator's Night’는 광고계를 짊어지고 나갈 젊은 크리에이터들 이 모여 서로간 교류할 수 있는 축제의 場으로 크리에이터 스스 로 업의 자긍심을 느끼고 광고계가 단합할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마련됐다. 

  한국광고대회는 오는 12월 2일(금) 더플라자호텔 서울 그랜드 볼룸에서 열리며, 광고계(광고회사, 제작사, 매체사, 광고주, 정 부관련 기관 등) 700여명의 참석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1부 유공 광고인 정부포상식, 2부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 3부 Creator's Night가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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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홍기획,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30주년 기념 NFT 발행

  대홍기획은 롯데GRS와 함께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 을 기념해 롯데리아 1992 NFT를 발행했다. 롯데리아 1992 NFT 는 NFT와 불고기버거 세트상품이 연합된 실물가치형 NFT이다. 불고기버거가 출시된 1992년을 기념해 1992년생 MZ세대 아 티스트와 협업한 6종의 아트워크로 구성했으며, 개당 1992원의 NFT 1992개가 판매된다. 

  대홍기획은 1992라는 의미 있는 숫자를 하나의 스토리로 연결 해 30년간 꾸준히 사랑받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의 브랜드 아이 덴티티를 소비자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기획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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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BWA코리아, 메타버스
·블록체인으로 사업영토 확장
 
  BWA코리아가 개인 맞춤 형 차세대 인터넷 환경으로 불리는 ‘Web 3.0’ 시대를 맞이하여, 메타버스 및 블록체인으로 사업영토를 확장한다. TBWA코리아는 최근 메타버스·블록체인 기반 브랜드 솔루션 서비스 ‘TBWA 메타스토리(MetaStory)’를 새롭게 런칭하고, 남현우 TBWA코리아 ECD (Executive Creative Director)를 해당 서비스 사업 부문의 헤드로 선임했다. 

  ‘TBWA 메타스토리’는 브랜드의 제품이나 서비스 철학을 기반으 로 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가상세계 속 브랜드 세계관을 구축하고 소비자가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하는 전문 서비 스이다. TBWA코리아는 이를 통해 광고주에게 메타버스, NFT 등 의 Web3.0 환경에 적합한 브랜드 경험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서비스에 보다 고도화된 블록체인 기술 접목을 위해, 글로벌 메인넷 프로젝트 ‘메타디움(Metadium)’과 파트너십을 맺고 기 술 컨설팅 및 플랫폼을 제공받는다. 

  이외에도 TBWA코리아는 최근 국내 대표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 글로벌 웹3 브랜드 스튜디오 ‘펙타’와 다자간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브랜딩 프로젝트 를 공동 개발 및 진행하고, 향후 메타버스 활용 광고 마케팅 저변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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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작품 접수 시작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작품 출품이 10월 6일부터 11월 4일까지 이메일 접수 (kodaf2022@naver.com) 방식으로 진행된다. 출품 자격은 '21 년 10월 6일부터 '22년 10월 5일 사이에 진행된 디지털 메인의 캠페인에 해당되며, 통합마케팅, 마케팅/캠페인, 퍼포먼스, 크리 에이티브, 테크/솔루션 등의 분야에 출품이 가능하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광고산 업의 지속적 혁신 성장 및 디지털 광고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위 해, 지난해까지 시행됐던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드'가 통합되면서 새롭게 개편, 개최되는 시상식 이다. 자세한 출품 시행요강은 협회 홈페이지(kodaa.or.kr)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시상식은 12월 8일, 한국광고문화회관 대회 의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문의 조현아 주임 02-2144-4424, joeo@kodaa.or.kr
 

 
#광고계동향 ·  #대한민국광고대회 ·  #한국광고대회 ·  #대홍기획 ·  #롯데리아 ·  #TBWA ·  #TBWA 코리아 ·  #KODAF ·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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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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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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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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