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말 없는 112 신고 캠페인 ‘똑똑’ 진행
제일기획이 경찰청과 손잡고 말로 신고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경 찰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말 없는 112 신고 캠페인 ‘똑똑’을 선보이고 대국민 홍보에 나섰다.
말 없는 112 신고 절차는 간단하다. 신고자가 112에 전화를 건 뒤 경찰관의 안내에 따라 숫자 버튼을 ‘똑똑’ 눌러 말하기 힘든 상황임을 알리면, 경찰은 말 없는 신고임을 인지하고 신고자의 휴대전화에 ‘보이는 112’ 접속 링크를 발송한다. 신고자가 이 링 크를 클릭하면 경찰은 현장 영상 전송, 위치 확인, 비밀 채팅 등의 기능을 활용해 최적의 초동 조치를 할 수 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피해자들이 가해자와 함께 있다는 허들을 넘어 112 신고의 문을 두드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 모스 부호 구조 신호에서 모티브를 얻어 ‘똑똑’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제일기획은 경철청과 함께 말 없는 112 신고 캠페인 ‘똑똑’을 적극적으로 알려 국민들이 각종 위급 상황에서도 원활히 신고하고 경찰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캠페인 소개 영상,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 경찰청 SNS 콘텐츠 등을 활용한 온라인 바이럴을 진행하는 한편 홍보 포스터 배포, 학생 대상 경찰 교육 등의 오프라인 홍보도 진행할 계획이다.
-----
대홍기획, 메타버스로 전 세계에 한국 알린다
대홍기획이 한국관 광공사 하노이 지사와 함께 해긴의 메 타버스 게임 플레이 투게더에 ‘코리아 트래블 센터(Korea Travel Center)’를 오픈하고, 전 세계 사용자에게 한국의 대표 관광지를 소개하는 메타버스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대홍기획 베트남 지사와 공동 기획한 플레이투게더 코리아 트래블 센터는 경복궁 근정전을 메타버스 공간에 그대로 구현하여 단아한 한옥의 미를 담아냈다. 또한, 대표 관광지인 ‘부산’, ‘강원’을 홍보하는 미디어 전시와 부산 씨앗 호떡, 속초 닭강정 등 지역 명물 음식 판매를 통해 지방공항과 그 주변 관광지 및 전통시장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코리아 트레블 센터에서는 유저들이 함께 모여 추억의 골목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마당과 게임 내 인기 콘텐츠인 낚시를 마련했다. 연못에 위치한 ‘강원도령’ NPC의 안내에 따라 낚시를 하면 저고리와 바지, 족두리 등 6가지의 한복 아이템 중 하나가 랜덤하게 들어있는 복주머니가 일정 확률로 주어진다.
-----
일본 '애드테크' 도쿄 박람회 개최
아시아 마케팅 컨퍼런스인 일본 ‘애 드테크(Ad-Tech)2022’ 박람회가 도쿄에서 10월 20~21일 양일간 도쿄 미드타운과 리츠칼튼에서 개최된다. 일본 광고시장은 큰 경제 규모에 따라 미국, 중국에 이어 세계 3위로, 아시아 진출을 원하는 기업들이 일 본에서 시범 판매를 하거나 그 반응에 따라 시장 진출 전략을 수정하거나 보완하고자 하는데, 특히 도쿄는 많은 인구수가 집중된 거대 수도권 지역으로 일본 특유의 창의성을 만나 테스트 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일본 '애드테크' 도쿄 박람회 개최
애드테크 도쿄는 디지털 마케팅에 관한 모든 것을 공유하며, 올 해는 ‘NEXT’라는 트랙을 마련해 DAO, NFT, Web3.0 등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키워드를 풀어내는 세션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아시아광고대회(AdAsia2023 Seoul) 조직위원회 대표단이 이번 행사에 초청되어 내년에 서울에서 개최될 아시아광고대회 홍보를 위한 로드쇼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