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과 뉴진스가 만났다. 그램 속 뉴진스, 뉴진스 속 그램 살펴보기
HS Ad 기사입력 2023.02.10 12:00 조회 2922
 
최근 그룹 뉴진스가 ‘디토’에 이어 ‘OMG’로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핫 100’에 진입했습니다. 국내 음원차트는 물론 스포티파이, 멜론과 같은 음원 플랫폼에서 정상에 오른 뉴진스는 사실 데뷔 때부터 연일 화제였죠. 이 인기를 실감할 수 있듯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며 멤버 다섯 명의 컬러를 하나씩 보여주었는데요. 이번에는 LG전자 그램과 함께하며 또 새로운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LG전자는 2023년형 LG 그램 신제품 출시를 맞아 뉴진스를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했는데요. 뉴진스와 함께 광고뿐만 아니라, 제품 컬래버레이션까지 함께했고, 신제품 팝업스토어인 그램 스타일랩을 통해 이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Z세대 공략에 나섰습니다. 이번 2023년 그램의 브랜드 캠페인에 HS애드도 함께하며 소식을 전합니다.
 
 
 
 
 
 
1. 디지털 광고 - 뮤직비디오 포맷으로 더 친숙하게
 
그램 Style 출시를 기념해 지난 25일에는 LG전자 유튜브채널에서 '뉴진스-LG그램: 아름다워'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유튜브 업로드 당일 ‘인기 급상승 동영상' 30위권에 올랐고, 릴리즈 후 5일이 안 된 지금은 약 14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광고 영상으로도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특히 유튜브 특성상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는 기업 채널의 영상보다는 크리에이터들의 주로 영상들이 올라오는 것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결과입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80년대에 사랑받은 윤수일 밴드의 ‘아름다워’라는 곡을 리메이크하여 레트로와 시티팝 콘셉트로 풀어냈습니다. 시티팝은 유튜브에서 다양한 플레이리스트들이 공유되면서 사랑받게 된 장르 중 하나입니다. 유튜브 트렌드에 맞는 곡 선정부터 특히 비틀즈의 애비로드를 오마주 하는 등 비주얼적으로도 다양한 표현 방식을 차용해 보는 재미도 더했습니다. 제품과 모델이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모두 잘 어우러지게 표현되었다는 반응입니다.



NewJeans I LG gram : 그램Style 뉴진스 '아름다워' Official M/V / 출처: LG전자 공식 유튜브


2. 그램 Style 리미티드 에디션 - 뉴진스의 그 ‘토끼’가 그램 속으로
 
리미티드 에디션은 빅 버전·스몰 버전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됩니다. HS애드도 함께 디자인 과정에 함께 참여하며 LG전자와 함께 고민했던 포인트는 ‘팬덤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도 카페에서 자연스럽게 꺼내 사용할 수 있을 만한 디자인이 무엇일지’였습니다. 또한 이번 그램 Style의 컬러와 소재가 어떻게 디자인과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도 중요했습니다. 컬래버레이션은 제품과 콜라보 브랜드의 밸런스가 한쪽으로 치우칠 수도 있지만, 자연스럽게 두 브랜드가 어우러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디자인의 방향성은 바로 뉴진스의 토끼 캐릭터, ‘버니’에 충실한 것이었습니다. 그 결과 그램 Style에는 빛의 각도나 보는 방향에 따라 다채로운 색을 표현하는 오로라 화이트 색상이 적용되었는데 뉴진스의 버니와 함께 표현되면서 그 매력이 배가 되었습니다. 그램 Style 리미티드 에디션은 출시가 며칠 되지 않아 다양한 매체와 커뮤니티에 소개되며 높은 버즈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는 2월 1일 오후 8시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lge.co.kr)의 라이브 방송 ‘엘라쇼’에서 뉴진스 에디션을 200대 한정 판매 예정입니다. 한정판 구입 시 굿즈도 함께 포함되며 굿즈 역시 ‘한정판’입니다. 노트북 파우치, 케이블 스트랩, 마우스 패드 및 마우스를 비롯해 팬들에게도 더 소장 가치를 더할 수 있는 스티커, 뉴진스 DIY(직접 만들기) 편지지, 포스터 등을 포함해 다양한 구성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굿즈 역시 그램 Style 리미티드 에디션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아기자기한 콘셉트로 아직 판매 전임에도 굿즈 별도 판매 요청 문의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여러 굿즈가 담긴 한정판 제품이지만 가격은 기존 LG 그램 스타일(249만 원)과 동일합니다. 또한 구매자 및 이벤트 참여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뉴진스 사인회 초대권의 기회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상세한 내용은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 그램 Style 뉴진스 리미티드 에디션 빅 버니 노트북 | 14Z90RS-XA5NK | LG전자 (lge.co.kr)
LG 그램 Style 뉴진스 리미티드 에디션 미니 버니 노트북 | 14Z90RS-XA5JK | LG전자 (lge.co.kr)
 
 
3. 그램 STYLE LAB 팝업 - 빠질 수 없는 그램 체험 공간
 
또한 LG 그램은 무신사와 협업한 팝업스토어인 ‘그램 스타일 랩’(서울시 성동구 연무장11길 19)을 오는 6일까지 운영 예정입니다. 이어서는 2월 3일부터 2월 9일까지 7일간은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서도 그램 제품과 다양한 스타일링의 패션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램 스타일 랩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11길 19)
 
 
이곳에서 2023년 출시한 그램 신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출시 전부터 큰 사랑을 받고 ‘뉴진스’ 리미티드 에디션의 실물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LG 그램은 출시 10년 차를 맞아 공간에 헤리티지 존을 조성하여 2014년부터 시작한 첫 번째 그램부터 최신 그램까지 그램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무신사’와 협업한 퍼스널 스타일 존은 사전 신청 고객에게 유명 스타일리스트와 함께 LG 그램 스타일을 활용한 맞춤형 의상 추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워크인으로 방문하는 분들도 역시 다양한 스타일을 직접 피팅하며 그램 Style과 함께 매칭해 볼 수 있습니다. 그램 Style을 또 하나의 패션 아이템처럼 다양하게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점이 이 존의 매력입니다.
 

 
 

'그램 360'으로 진행하는 드로잉 클래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진 촬영 후 싱크온을 통해 그램 360에 내 사진을 옮기고, 무신사 추천 코디 중 원하는 스타일을 골라 나의 스타일을 드로잉 하는 프로그램으로 전문 강사가 함께하며 아래 링크에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그램 스타일랩 지금 예약하기
 
 
 
 
 
 


 
이 외에도 그램 Style 리미티드 에디션에 탑재된 뉴진스 월페이퍼를 다운로드하고 싶으시다면 LG 그램의 Jammy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분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그램과 뉴진스의 컬래버레이션을 즐길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뉴진스 ·  LG그램 ·  노트북 ·  무신사 ·  LG ·  한정판 ·  아름다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