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03월 편 -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HS Ad 기사입력 2023.03.15 09:38 조회 2678
 


당신의 건강이 최고심
AI+대화=챗 GPT
여러분 너무 보고 싶어~쓰어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나랑 CGV 가서 영화 볼래?
     아님 나한테 CGV나 올래?
3월이다.
  ㄴ파이팅 해야지
사진 뽑으러 가자! 프린팅박스
 
 
 
당신의 건강이 최고심

출처: 최고심 인스타그램(@gosimperson)
 
 
귀여운 모습의 다양한 캐릭터와 긍정적인 말투로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은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 최근 소규모 생산자를 위한 유통 플랫폼 브랜드 '오브젝트'와 콜라보하여 약국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열었어요. 이름하여 '건강이 최고심'.


출처: 오브젝트 인스타그램(@insideobject)
출처: 최고심 인스타그램(@gosimperson)


각종부적 100종, 미니 쿠폰 엽서와 편지지 그리고 카드홀더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팝업 스토어예요. 콘셉트에 맞게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해 주고 힘을 주는 문구의 굿즈들이 가득해요. 현재 평일에도 1시간이 넘는 웨이팅을 자랑하며 핫플로 떠오르고 있다고 해요.
 
 
AI+대화=챗 GPT


 


올해, 국내외를 후끈 달아오르게 만든 장본인이 아닐까 싶어요. 챗 GPT는 일상적인 대화뿐만 아니라, 과제, 논문 등을 작성해 주거나, 토론을 하거나, 초등학생/중학생/고등학생 등 각 레벨에 따라 다른 내용의 독후감을 작성해 주는 등 기존에 존재하는 AI 채팅 프로그램보다 높은 퀄리티의 대화가 가능하다고 해요. 또한, 챗 GPT는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거나, 이의를 제기하고, 내용에 따라 답변을 거부하는 능력까지 있다고 해요.
 
버전은 빠르게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머지않아 더 깔끔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그야말로 '완전체'가 될 것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어요. 그리고 챗 GPT의 수준 높은 대화력을 다른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면 나만의 AI 아바타를 만들 수도 있다고 해요.


[기초 가이드] 말하고 움직이는 '나만의 AI 아바타 만들기' (미드저니 + 챗GPT + 클로바더빙 + D-ID) / 출처: 조조월드 Jojoworld 유튜브


미드저니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챗 GPT가 대사를 써주면, 클로바 더빙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목소리를 만들고 더빙을 하는 식으로 진행된다고 해요.
 
 
 
여러분 너무 보고 싶어~쓰어

 지난 1월, 그룹 빅뱅의 멤버 태양이 방탄소년단의 멤버 지민과 함께 솔로 앨범을 발매했어요! 오랜만의 솔로 앨범과 지민의 지원사격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컴백과 함께 과거 태양의 콘서트 영상이 다시 화제가 되고 있어요!


출처: 자급자족 유튜브


국내 콘서트에서 팬들을 위해 2분가량 프리스타일로 노래를 한 영상인데, 최근 해당 영상을 패러디하는 사람이 늘어나며 밈화 되고 있어요. 개그맨 김해준, 그룹 블랙핑크 등이 해당 영상을 따라 했으며, 원본 영상 같은 경우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감미로운 태양의 음색 때문에 '음원 발매'를 외치는 사람도 늘고 있답니다.

 
[블랙핑크] 빅뱅 태양 따라하는 블핑 ㅋㅋㅋㅋ #Shorts / 출처: 치츄영업사원 유튜브
태양인 - 여러분 / 출처: 김해준 유튜브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꾸웨액...
뭐라고?
카우룽카우룽...
...?
더부리부리
... 랩하니?
 


출처: 인터넷 커뮤니티(좌,중) 트위터(우)


꾸웨액... 카우룽카우룽... 더부리부리... 무슨 말이냐구요? 상대방의 말을 잘못 들은 데서 유래된 밈이에요!
 
꾸웨액=후회해
카우룽카우룽=가을은 가을
더부리부리=덮을 이불이



 
 
출처: 유튜브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해당 상황들과 단어들이 밈화되며 큰 화재가 되고 있어요. 상황을 가지고 상황극을 하거나, 꾸웨액, 카우룽카우룽 등을 게시물의 제목으로 사용하기도 해요!
 
 
 
 
 

 
 
 
 
나랑 CGV 가서 영화 볼래?
 
 
아님 나한테 CGV나 올래?
 
 
 
나랑 영화 보러 갈래,,,? 아님 나한테 시집이나 올래...?





비슷한 발음을 이용한 말장난 같은 밈이에요. 귀여운 듯, 무심한 듯 설레게 하는 게 포인트! 2020년 트위터에서 화재가 된 해당 밈이 최근 다시 유행하기 시작했어요!



출처: 트위터(좌) 네이버 블로그(우)


최근에는 주로 좋아하는 아이돌의 분위기가 다른 사진 2장을 가지고 사용하거나, 팬 사인회에서 사용하기도 하며, 게시물의 제목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요!

 

3월이다.
 
 
 ㄴ파이팅 해야지

 
 
 
부석순 (SEVENTEEN) '파이팅 해야지 (Feat. 이영지)' Official MV / 출처:HYBE LABELS 공식 유튜브

그룹 세븐틴의 승관, 도겸 그리고 호시가 모인 유닛 그룹 '부석순'. 지난 2월 파이팅 넘치는 노래! '파이팅 해야지'와 함께 컴백했어요! '퐈이링~ 해야쥐~'라는 입에 착 감기는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포인트! 곡이 발매된 지 한 달이 넘어가고 있지만, 여전히 높은 음원 순위를 기록하며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어요!



출처: 세븐틴 공식 유튜브 쇼츠

출처: 트위터
 
 
현재까지도 많은 가수와 배우들이 '파이팅 해야지'챌린지에 참여하고 있으며, 직장인들의 월요병을 치유해 주는 출근송 역할을 해주기도 해요!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 모두 오늘도 파이팅 해야지!!!
 

사진 뽑으러 가자! 프린팅박스

혹시 프린팅박스를 아시나요?



출처: 프린팅박스 공식 홈페이지
 

프린팅박스는 사진/문서를 인화할 수 있는 기계예요. 줄여서 '프박'이라고 부르기도 해요! 주로 사진 인화에 많이 사용되며, 사진 또는 그림의 원작자가 프린팅박스 사이트를 통해 이미지 업로드 후, 코드를 받아 사람들에게 공유하면 누구나 프린팅박스에 가서 사진/그림을 인화할 수 있어요.



출처: 트위터



최근 슬램덩크가 큰 인기를 끌며, 많은 팬아터들이 생겨났고, 그들이 공유한 그림을 인화하는 사람이 늘었는데요, 최근에는 전국적으로 프린팅박스 용지 부족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어요.
 

3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HS애드 #최고심 #AI #GPT #태양 #CGV #세븐틴 #부석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