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11월의 디데이
HS Ad 기사입력 2023.10.13 04:08 조회 1521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11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바탕화면 박제용 11월 캘린더




11월 3일(금) #넷플릭스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공개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 티저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11월 3일(금) #BTS 정국 솔로 앨범 발매



출처: BTS_official 트위터(@bts_bighit)
 

그룹 방탄소년단의 황금 막내 정국이 첫 번째 솔로 앨범 'Golden'을 발매한다고 해요! 정국이 솔로 활동을 통해 보여줄 새로운 모습이 기대가 돼요 : )

 
11월 6일(월)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컴백



출처: ZEROBASEONE 트위터(@ZB1_official)
 

11월 7일(화) #서울영상광고제 2023 출품마감일



출처: 서울영상광고제 홈페이지
 

국내 최고의 광고를 한 자리에서 만나는 제21회 서울영상광고제의 출품 마감일이 다가오고 있어요! 11월 7일 접수 마감 후, 11월 중순부터 12월 초까지 심사가 진행되며, 수상작 발표는 내년 1월로 예정되어 있다고 해요. 서울영상광고제에서의 영광스러운 순간을 원하는 모든 분들은 출품작 접수 마감일에 유의하시고, 좋은 결과가 있기를 응원합니다!

 
11월 8일(수) #입동





24 절기 중 29번째 절기로,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 11월부터는 본격적인 겨울 준비를 시작해야 할 것 같아요.

 
11월 8일(수) #더 마블스 개봉


 
[더 마블스] 티저 예고편 / 출처: MarvelKorea 유튜브
 

11월 9일(목) - 11월 12일(일) #메가쇼 2023 시즌2



#메가쇼 | Megashow 2023 Season 1 / 출처: 메가쇼MEGASHOW 유튜브
 

11월 4일 동안 메가쇼 2023 시즌2가 킨텍스에서 진행될 예정이에요. 1,000개의 기업에서 1,500 부스가 참여 예정이라고 해요. 라이프 용품부터 푸드, 뷰티와 패션까지 다양한 소비재를 판매하며 이번 시즌의 메가쇼는 팔도밥상페어가 동시 개최 예정이라고 해요.

 
11월 10일(금) #스트레이키즈 컴백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樂-STAR" Prologue / 출처: JYP Entertainment 유튜브
 

11월 11일(토) #광고의 날



[K-AD] 2022 광고의 날 캠페인 "Creativity Will Save Us Again" / 출처: MAD TV 유튜브
 

11월 11일은 농업인의 날, 빼빼로 데이 그리고 모든 광고 분야와 광고인을 하나로 연결한다는 의미의 광고의 날이에요! 광고인들의 자긍심을 향상시키고 광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만들어졌어요. 

 

11월 11일(토) #빼빼로데이




막대 과자를 닮은 1111. 11월 11일은 빼빼로데이예요. 상업적인 기념일로, 사랑하는 사람, 소중한 사람 등에게 빼빼로와 함께 자신의 마음을 전달하는 날이에요. 연인 사이에 사랑을, 친구 사이에 우정을, 가족 사이에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날이에요.

 
11월 15일(수) #영화 '헝거게임: 노래하는 새와 뱀의 발라드' 개봉



[헝거게임: 노래하는 새와 뱀의 발라드] 런칭 예고편 / 출처: Noori Kr 유튜브
 

11월 16일(목)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분들이 노력의 결실을 보는 수능이 다가오고 있어요. 얼마 남지 않은 기간, 컨디션 조절에 신경 쓰며 좋은 결과를 얻으시길 HS애드가 응원합니다!! 

 
11월 17일(금) #넷플릭스 오리지널 독전 2 공개



독전 2 | 티저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11월 22일(수)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Squid Game: The Challenge)’ 공개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 | 공식 티저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현실에서 진행하는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가 방송 예정이라고 해요. 서바이벌 리얼리티쇼로 드라마 속 게임에 새로운 게임을 추가하여 진행되며,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모집이 진행되었고 총 456명의 참가자가 선발됐다고 해요. 456만 달러를 두고 벌어지는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는 영국에서 약 4주간 촬영이 진행되었으며 10부작으로 편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11월 23일(목) #2023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 시상식


출처: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홈페이지
 

이번 공모전은 총 29편의 작품이 수상할 예정이며 총 8,200만 원의 상금이 수상자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본심 심사 전인 지금, 홈페이지에서 대국민 표절 검증을 진행하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해요.

 

11월 23일(목) #서울영상광고제 영크리에이티브어워즈 접수마감일


출처: 서울영상광고제 홈페이지
 

서울영상광고제 영크리에이티브어워즈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대학교 및 대학원 재학생/휴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어워즈예요. 총 11팀이 수상 예정이며, 접수 마감은 23일 18시로 마감 날짜와 시간에 유의하세요!

 
11월 23일(목) - 11월 26일(일) #제45회 맘앤베이비엑스포

 
출처: 맘앤베이비엑스포 홈페이지


제45회 맘앤베이비엑스포가 11월 말 킨텍스에서 4일 동안 개최 예정이에요. 이번 행사에는 약 1,000개의 부스가 참석하여 태교 용품, 출산 용품, 임산부 식품, 영유아 서비스 등이 포함된 임신출산 품목과 영유아 조기교육, 도서 등의 유야교육 품목이 전시될 예정이라고 해요. 
 

제36회 YCC 캠페인 실행 종료



 
10월 중순부터 진행될 제36회 YCC의 캠페인 실행이 11월 중순 마감될 예정이에요. 본선에 진출한 4가지 작품은 직접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는 300만 원의 캠페인 실행비를 지원받으며, 해당 캠페인의 SNS 반응은 대상 결정에 영향을 줄 예정이라고 하오니 앞으로 진행될 캠페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캘린더에 대한 제안, 좋은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 환영!
한발 빠른 캘린더 2023년 12월호로 또 만나요!

 
11월일정 ·  11월컴백 ·  11월행사 ·  HSAd ·  HS애드 ·  슈퍼캘린더 ·  월간달력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