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4밈] 2월 편 - 잠들면 안대... 진실게임하자 좋아하는 밈있어?
HS Ad 기사입력 2024.02.19 12:00 조회 1862
 

이건 아니지예 

너무 좋은 상황에서 긍정의 의미로 사용되는 이건 아니지. 일종의 주접 밈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우리 집 강아지가 너무 귀엽거나, 좋아하는 연예인이 너무 예쁠 때 사진이나 영상을 업로드하며 이건 아니지예~~~ 라고 말하곤 해요. 

최근에는 이건 아니지예가 부정적인 의미로도 사용되며 이거지예도 긍정의 의미로 사용되고 있어요. 이건 아니지예가 부정의 의미인지 긍정의 의미인지는 어떤 상황에 사용됐는지에 따라 쉽게 판단할 수 있어요!

출처: 유튜브(좌) 부정의 이건 아니지예


버츄얼 아이돌
 
K-POOP의 새로운 패러다임 버츄얼 아이돌. 현재 국내에서는 이세계아이돌
(이하 이세돌)과 플레이브가 버츄얼 아이돌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어요.
 
이세돌은 유튜버 우왁굳이 기획한 프로젝트를 통해 결성되었으며, 현재 왁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6인조 버츄얼 걸그룹이에요. 싱글 앨범 RE:WIND로 데뷔를 했으며 해당 앨범의 뮤직비디오는 약 2,000만 회를 기록했고, 5개월 전 공개된 새로운 뮤직비디오 또한 약 1,30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이세돌의 인기를 보여주고 있어요.

 이세계아이돌 (ISEGYE IDOL) - KIDDING (키딩) Official MV /
출처: 왁타버스 WAKTAVERSE 공식 유튜브

이세돌은 2월 더현대 서울에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오픈하여 한 번 더 팬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해요!

 
출처: PLAVE(플레이브) OFFICIAL(@plave_official) 공식 X

플레이브는 영통 팬싸 및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을 만나며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라이브 방송 중 보이는 오류도 팬들에게 셀링 포인트가 되기도 하는데요.

플레이브는 현재 오는 2월 26일 컴백을 위해 준비 중이며, 올해 단독 콘서트도 진행 예정이라고 밝히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어요.

 출처: ? 플레이브 오류났음 ? 멤버별 렉 대처법 / 출처: 쁠레이빙 :Plaving 유튜브

한국을 대표하는 두 버츄얼 그룹이 앞으로 보여줄 모습이 기대돼요.


HOT ITEM

전 국민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판다 푸바오의 굿즈가 출시되고 있어요! 쿠션부터 스티커, 아크릴 스탠드 등의 다양한 굿즈와 함께 도서까지 등장하고 있는데요. 

출처: 에버랜드 공식 온라인 스토어

푸바오뿐만 아니라 바오의 엄마
아이바오와 동생 쌍둥바오의 인형도 출시가 됐어요. 인형 굿즈는 바오 가족이 판다라는 특성을 이용해 검은색과 흰색으로 털을 표현했고, 푸바오의 동생 쌍둥바오들 인형 또한 아기라는 특성을 피부가 보이는 옅은 털색으로 표현해냈어요!


출처: 카카오톡 선물하기 푸바오 인형

푸바오의 동생 루이바오와 아이바오 쌍둥이 인형은 출시되자마자 품절 대란이 일어나 많은 바오바오 팬들의 재입고를 부르고 있어요? 푸바오 굿즈는 에버랜드 공식 온라인스토어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참고로 아이바오와 쌍둥바오 인형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는 사실!

국립중앙박물관은 대한민국의 과거와 문화를 보다 세련되고 현대에 맞게 디자인하여 새로운 굿즈가 나올 때마다 화제가 되고 있어요. 특히, 잔에 차가운 술이 담기면 취객선비들의 얼굴이 붉게 물드는 취객선비 3인방 변색 세트는 입고가 될 때마다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어요.
 
또한, 고려청자 에어팟 케이스는 고려청자의 무늬를 그대로 가져와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무선 이어폰 사용자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어요.

 
출처: 국립박물관 문화상품 뮤지엄샵 취객선비 3인방 변색 잔세트


너 나 좋아하지 않아?
리를빗 챌린지 (with New 챌린지)

해외에서 먼저 시작된 챌린지 초기 자신의 미모를 자랑하며 가사에 맞춰 연기를 하는 일명 '얼굴 자랑'챌린지라고도 불려요. 주로 가사에 맞춰 연기를 하지만, 연기를 하지 않고 오직 자
신의 미모 자랑만 하며 챌린지에 참여하는 사람도 있답니다!

Hey, girl, you like me a little bit 야 너 나 좀 좋아하지 않아?
No, I don’t even like you a little bit 아니 나 너 조금도 안 좋아하거든 
Come on, girl - you like me a little bit 에이 야 너 나 조금 좋아하잖아?
Ha! Not even a little bit! 하~ 조금도 아니거든 
 Wait - don’t you like me a little bit? 잠깐, 넌 나 좋아하지 않냐?
Ew, I don’t even like you a little bit! 으~ 요만큼도 아니거든 
Ha! I heard you like me a little bit 하~ 넌 나 조금 좋아한다고 들은 것 같은데
Umm.. well, maybe just a little bit 음.. 글쎄 조금은 좋아할지도? 

이 챌린지를 위해서는 일단 4명의 사람이 필요해요! 노래 가사에 맞춰서 연기를 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MY, you like me a little bit? ? / 출처: aespa 공식 유튜브

숏폼콘텐츠도 소개할게요. 카메라에 자신의 연인, 친구 등의 사진을 띄운 휴대폰
화면을 보여주고 화면이 사라지면서 화면 속 사람이 화면과 같은 표정으로 나타나는
거예요!
 
그룹 제로베이스원(ZB1)의 장하오와 이 해당 콘텐츠를 촬영하기도 했으며,


국민햄씨 집에 놀러 온 하오거? 엠카가 콜라주 M 안 했잖아? 그럼 하오빈 챌린지 안 왔어 /
출처: Mnet K-POP 공식 유튜브


에스파의 카리나와 윈터도 참여했어요

 
잠들면 안대... 진실게임하자좋아하는 밈 있어?

잠들락 말락 말랑말랑한 몽룡이 사진과 함께 게시한 글이 밈이 되었어요.
X상에서는 좋아하는 연예인의 이미지와 함께 잠들면 안대... 진실게임하자
좋아하는 OO있어? 라고 업로드하곤 하는데요, OO에는 주로 사진 속 인물과
어울리는 단어를 넣어 사용한답니다!


출처:X (구 트위터)

외에도 블로그 및 유튜브 콘텐츠 타이틀로 사용되거나,
그림러들이 자캐와 함께 해당 밈을 업로드하곤 해요.


출처: 유튜브

사람들 사이에 특히 논란이 있는 음식들을 나열하여
서로의 취향을 쉽게 알아볼 수 있어 인스타그램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혹시 이렇게 번거롭게 갤러리에서 체크하고 피드에 올리는 게 아니라
스토리에 손쉽게 템플릿을 업로드하는 방법이 있다는 걸 알고 계시나요?
템플릿은 같은 주제에 대한 사진을 모아둔 기능인데요.
한 유저가 스토리에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는 음식 취향 템플릿을 공개했습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해당 유저가 만든 템플릿을 직접 추가를 눌러 손쉽게 사용할 수도 있다는 사실!
원하는 배경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고, 스토리에 바로 공유하여 1분도 걸리지 않고
나의 취향을 친구들에게 공개할 수 있어요!
2월밈 ·  HSAd ·  meme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