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제작 전 과정에 ‘생성형 AI’ 활용한 광고 첫 선
출처: 대홍기획 유튜브
대홍기획이 ‘생성형 AI’를 활용해 새해 희망을 담은 신년 광고 영상을 제작했다. 이는 롯데지주가 운영하는 롯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생성형 AI로 만든 이미지를 영상 광고의 소스로 활용한 사례는 이전에도 있었지만, 동영상 광고의 전 제작 과정에 AI를 활용해 실사 AI 필름(AI Film)을 제작한 것은 국내 최초다.
이번 신년 광고는 30초 분량으로 ‘새해 희망’을 주제로 기획됐다. 영상에서는 다양한 사람들이 갑진년 새해 희망을 담은 일출을 바라보는 뒷모습이 차례로 비춰지며 ‘2024년, 당신의 태양은 새롭게 경이롭게’라는 카피가 소개된다. 이후 롯데월드타워에 해가 뜨는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이 영상에서는 카피와 슬로건 같은 텍스트 생성부터 사진과 일러스트 등 이미지 생성, 2~4초 동안 움직이는 동영상 생성, 배경으로 사용된 희망찬 분위기의 음악까지 ‘생성형 AI’를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했다.
광고를 제작한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지난해 11월에 신설된 AI 콘텐츠 제작 전문 부서다. 텍스트부터 이미지, 비디오, 음악 및 내레이션까지 콘텐츠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생성형 AI를 활용해 별도의 촬영 없이 영상 콘텐츠(Non-shooting Film)를 제작하는 스튜디오다.
대한축구협회 로열티 프로그램 <백호일레븐> 출시
대한축구협회 로열티 프로그램 <백호일레븐> 출시
출처: 대홍기획
대홍기획이 대한축구협회와 축구팬들을 위한 팬 참여형 로열티 프로그램 <백호일레븐>을 출시했다. <백호일레븐>은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를 상징하는 백호 카드로 베스트11을 예측하고 랭킹에 따라 혜택이 주어지는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레어리티(희귀도)가 높은 카드로 경기에 선발될 베스트11 선수를 맞히면 포인트를 얻는 방식이다. 포인트를 모아 레벨을 높이면 시즌이 종료될 때 다양한 보상을 받게 되며 참가자별 랭킹도 확인할 수 있다.
<백호일레븐>은 이번 2023 AFC 아시안컵 기간에 첫 시즌이 오픈됐다. 아시안컵 기간에 구매할 수 있는 카타르 에디션은 아시안컵 출전 엔트리 26인을 상징하는 백호 카드로 구성돼 있다. <백호일레븐> 카드 구매와 베스트11 예측 참여는 <백호일레븐> 공식 홈페이지(baekhoeleven.com)에서 할 수 있다. 베스트11 예측은 대한민국이 출전하는 모든 아시안컵 경기마다 진행되며 31일에 열리는 16강 사우디아라비아 전을 시작으로 참여할 수 있다. 베스트11 예측이 실제 선수 선발과 일치하면 카드에 따라 공포인트(백호일레븐의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어 많은 축구팬들이 아시안컵 경기 관람에 재미 요소를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