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의 #코난매직시티 #KITTE #서브웨이크리처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4.07.15 04:59 조회 681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내 이름은 코난, 롯데월드에 놀러 왔죠!

 

0123
좌우로 클릭해 더 보기

 

 

‘바로 오늘 밤 롯데월드에 숨겨진 보석을 가지러 가겠습니다’ 롯데월드에 괴도 키드의 예고장이 도착했다. 괴도 키드를 쫓아 롯데월드를 찾은 고등학생 탐정 남도일, 아니 코난 앞에 미스터리한 사건이 펼쳐진다.

올해로 오픈 35주년을 맞이한 롯데월드가 일본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과 콜라보해 7월 1일부터 <명탐정 코난: 매직시티>를 운영한다. 어릴 적 누구나 한 번쯤은 만화책으로 봤을 ‘명탐정 코난’은 정체를 알 수 없는 조직의 약물에 의해 초등학생이 된 고등학생 탐정 남도일이 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를 담은 추리 만화다(참고로 “할아버지의 명예를 걸고!”는 코난과 쌍벽을 이루는 추리 애니메이션 ‘소년탐정 김전일’이다).

<명탐정 코난: 매직시티>에서는 미란이 아빠 유명한의 탐정 사무소, 어린이 탐정단의 조력자 브라운 박사의 연구실, 고등학생 남도일을 초등학생으로 만들어버린 검은 조직의 위스키 바 등 명탐정 코난의 애니메이션 세계관을 그대로 재현한 포토존을 만날 수 있다. 코난 또는 어린이 탐정단이 되어 폴리스 라인 너머 사건 현장의 숨겨진 증거와 사건의 실마리를 찾는 체험존도 마련됐다.

또 나비넥타이형 음성 변조기, 위치 추적 안경, 손목시계형 마취총 등 정체를 드러낼 수 없는 코난의 사건 해결에 꼭 필요한 브라운 박사의 발명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나비넥타이형 음성 변조기 모양 카드 지갑과 현실 고증 100%의 탐정수첩 등 콜라보에는 빠질 수 없는 굿즈도 그냥 지나칠 수 없다. 코난도 코난이지만, 코난의 시그니처룩인 반바지 슈트와 스마트한 무테안경으로 시크미를 더한 로티는 너무 귀엽다.

<명탐정 코난: 매직시티>는 9월까지 계속된다. 주말에는 실물 코난(워킹 캐릭터)과 함께 포토타임도 운영하니 롯데월드에 숨겨진 보석을 찾아서 매직시티로 떠나보자!

롯데월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보기

** <명탐정 코난: 매직시티> 패키지 예매하기


오래돼서 새로운, 청파동 카페 KITTE

 

012

청파동 숙명여대 인근, 큰길에서 조금만 골목으로 들어가면 주택가 사이로 유난히 눈에 띄는 집이 하나 있다. 옅은 노란색 컬러에 뾰족한 박공지붕과 커다란 창문이 마치 크레파스로 그린 것 같은 이 공간은 작년 초 문을 연 카페 킷테(KITTE)다. 카페 킷테는 1930년대에 지어진 화양절충식(일본식과 서양식 건축양식의 콜라보) 적산가옥을 개조한 곳이다.

90년 넘게 청파동을 지키고 있는 이 집은 실제로 카페 킷테 이준호 대표의 외갓집이었다. 증조할머니 때부터 무려 5대가 나고 자란 이 집이 오래 잘 유지되려면 더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닿아야 한다고 생각해 카페로 리모델링했다. 추억이 가득한 곳인 만큼 리모델링 과정에서 최대한 예전과 같은 형태를 보존했다는데, 얼마나 이 공간을 사랑하는지가 킷테의 공간 곳곳에서 느껴진다.

겉에서 보면 유럽 동화에 나올 것 같은 집의 모습이지만 내부로 들어서면 다다미 바닥과 나무로 된 좁은 복도 등 일본 특유의 감성이 느껴진다. 탁 트인 통창 테라스로 보이는 넓은 정원은 카페 킷테만의 차분한 분위기를 더한다. 왠지 삐그덕 소리가 날 것만 같은 좁은 계단을 올라가면 또 다른 분위기의 2층을 만날 수 있다. UPPPER KITTE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이곳은 다다미 바닥에 방석을 깔아 일본 전통의 감성이 물씬 느껴진다.

더운 여름, 카페 킷테의 멋진 정원을 눈에 가득 담을 수 있는 테라스에 앉아 말차크림커피를 마실 것을 추천한다. 진한 커피에 부드러운 말차 크림을 올린 카페 킷테의 시그니처 메뉴로 잠깐이나마 일본 교토의 다도실에 와있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 주소: 서울시 용산구 청파동3가 114-7

** KITTE 공식 인스타그램

 

1호선 빌런도 고개 숙이게 만드는, 서브웨이 크리처

 

0123



 

강한 자만이 살아남는다는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우리나라에 1호선 빌런이 있다면 미국 뉴욕에는 서브웨이 크리처(Subway Creature)가 있다. 서브웨이 크리처는 미국의 컨텐츠 크리에이터 릭 맥과이어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팔로워가 300만 명에 달한다. 이름 그대로 뉴욕의 지하철에서 만날 수 있는 별난 사람들과 그 외의(?) 탑승객을 다룬다.

연간 약 17억 명이 이용하는 뉴욕 지하철은 엄청난 탑승객 수만큼 ‘특별한’ 탑승객을 찾는 것도 어렵지 않다. 지하철 손잡이에 발을 걸고 행잉 싯업(윗몸일으키기)를 하는 사람, 절대 들어가지 않을 것 같은 대형 소파를 지하철 열차에 넣는 사람, 양말까지 벗고 발톱을 깎는 사람, 심지어는 양동이에 물을 담아 몸을 씻는 사람까지 빌런의 종류도 다양하다. 사람뿐 아니라 여러 동물 빌런도 등장한다. 자기 몸보다 큰 피자 조각을 들고 가는 쥐, 목줄을 매고 산책하는 페럿, 액세서리처럼 누군가의 손목에 칭칭 감겨있는 구렁이 등 눈으로 보고도 믿을 수 없다.

서브웨이 크리처의 다양한 컨텐츠 중 Editor X의 최애는 ‘People sitting under signs that resemble them’. 지하철 광고판과 바로 그 광고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탑승객의 모습을 모아둔 시리즈인데 절묘하게 들어맞는 모습에 실소가 터진다. 오늘도 빌런이 활개 치는 지옥철에 몸을 싣고 퇴근할 구독자님들께 서브웨이 크리처 계정을 추천한다.

Subway Creature 인스타그램



kitte ·  subwaycreature ·  롯데월드 ·  명탐정코난 ·  명탐정코난매직시티 ·  서브웨이크리처 ·  청파동 ·  카페 ·  코난 ·  킷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