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of Inspi-Ring. 갤럭시 링, 세상에 영감을 전하다
제일기획 기사입력 2024.09.19 03:04 조회 278
 제일기획 문보현 프로 (비즈니스 11팀)

올해 1월 미국 산호세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행사, 예상치 못했던 깜짝 손님의 등장은 사람들의 뜨거운 환호를 불러일으켰다. 그건 바로 삼성의 모바일 신제품 ‘갤럭시 링’이었다. 역대 가장 작은, 동시에 커다란 혁신 기술을 담은 이 스마트 기기는 그간 삼성에서 선보인 적 없던 AI 기반의 웨어러블 제품이었다.

당시 현장에서 길게 설명하진 않았지만, 실제 모습을 공개한 것만으로도 이미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다. 그리고 추운 겨울과 온화한 봄을 지나 7월의 뜨거운 여름, 올림픽 열기가 가득한 프랑스 파리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이번엔 당당히 주인공 자리를 차지하며 세상에 출사표를 던졌다.


삼성 갤럭시 링 (출처 : 삼성 홈페이지)

세상에 없던, 세상을 바꿀 게임 체인저 갤럭시 링

뚜렷한 존재감을 가진 강자가 없는 스마트 링 시장에서 ‘게임 체인저’가 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의 방향성 설정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했다. 그리고 이를 위해 우리는 제품 본질에 가장 초점을 맞췄다.

갤럭시 링의 기능은 매우 직관적이면서 심플하다. 그저 착용하는 것만으로, AI를 기반해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컨디션을 관리해 준다는 것. 심지어 착용한 줄도 모를 만큼 가볍게 설계된 제품은, 앞서 존재했던 그 어떤 웨어러블 제품과도 비교 불가한 차별점이기도 했다.



강력한 제품 기능이 형성한 이런 기대감을 브랜드 자체에 대한 선망성으로 이끌어내고자 하였고, 그중 갤럭시 링의 핵심 기능인 ‘자기 관리’ 영역에서 그 끝을 달리는 인물들에게 집중했다. 누구보다 철저히 자기 관리에 집중함으로써,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던 이들의 모습을 통해 갤럭시 링이 지닌 궁극적 가치를 돋보이게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



누구나 인정하는 자기 관리 ‘끝판왕’ 5인

누군가에게 영감을 준다는 것은 주관적일 수 있다. 그렇기에 가능한 객관적 근거를 바탕으로 많은 이들이 수긍할 만한 인물 다섯 분을 갤럭시 링의 앰배서더로 섭외했다. 국가대표 축구 선수인 손흥민 님, 톱클래스 슈퍼모델인 한혜진 님, 영화 <극한직업>으로 최연소 천만 감독이 되신 이병헌 님, 과학 대중화를 이끈 물리학자 김상욱 님, 그리고 전 세계 단 5%뿐인 여성 지휘자 중 한 명인 진솔 님까지. 모두 바쁘신 분들인 만큼 촬영 일정 또한 철저하게 관리해야 했기에, 그 어느 때보다 스텝들 간의 호흡이 중요했다.


 

그러나 걱정은 기우였다. 평생 스스로 관리해 온 분들답게 촬영 당일 모든 앰배서더들은 정말 프로페셔널하게 모든 내용을 잘 소화해 주었다. 한정된 시간에 많은 콘텐츠를 만들어야 했음에도 단 한 번의 문제없이 촬영은 물 흐르듯 잘 마무리될 수 있었다.




진심을 담아낸, 갤럭시 링의 Inspi-Ring

각기 다른 분야의 다섯 앰배서더들이 전해준 자기 관리에 대한 생각과, 더 나아가 그들이 삶을 대하는 진심을 영상에 담을 수 있었다. 우리는 ‘영감’으로 묶인 이 소중한 이야기를 갤럭시 링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잘 닿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로 풀고자 했다.

캠페인의 시작을 알린 <People of Inspi-Ring> 필름 속에서는, 일상의 매 순간 자기 관리를 통해 목표를 이뤄가는 다섯 앰배서더들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각 분야의 정점에 있는 앰배서더들이 전하는 ‘잘 자고, 잘 먹고, 잘 움직이고, 잘 쉬고. 궁극적으로 스스로를 돌봄으로써 비로소 진정한 나를 만들어 나간다’는 메시지와 함께 그 과정을 도와줄 제품으로 갤럭시 링을 녹여냈다.

 
 


옥외 크리에이티브는 대담하게 전개했다. 패션 화보를 연상케 하는 강력한 비주얼로, 갤럭시 링과 함께 하는 앰배서더들의 일상 모습을 서울 일대에 집중 노출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마지막으로 앰배서더들이 지닌 선망성이 효과적으로 제품과 브랜드의 선망성으로 전이될 수 있도록, 국내외 가장 영향력 있는 패션 매거진 중 하나인 보그와의 전방위적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앰배서더들이 사람들에게 영감이 되는 순간, 그리고 일상에서 영감을 얻는 순간을 갤럭시 링과 연결해 애드버토리얼과 디지털 숏폼 콘텐츠로 만들었다. 세상에 작은 영감이라도 전하고 싶었던 갤럭시 링의 이야기에, 감사하게도 클라이언트와 소비자 모두에게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었다.

 

 
여러분이 또 하나의 영감, People of Inspi-Ring

브랜드의 첫걸음을 떼는 캠페인을 기획하면서, 예상치 못했던 여러 상황에 부담감도 느꼈던 적이 있었다. 그럼에도 마지막까지 뜨겁게 해 나가고 또 좋은 결과까지 만들 수 있었던 건, 어떤 순간에도 같은 방향을 바라보고, 고민하고, 함께해 주었던 모든 분들 덕분일 것이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각자의 영역에서 최선을 다해 주셨던 분들 모두가 또 다른 People of Inspi-Ring이셨다는 감사한 마음을 가지며. 이제 막 세상에 존재감을 알리기 시작한 갤럭시 링이 오래도록 세상에 영감을 주는 브랜드로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


갤럭시링 김상욱 손흥민 스마트링 웨어러블 이병헌 제일기획 진솔 한혜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