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텐션, 크리에이터] 필사를 시작하려는 당신에게, 문구 유튜브 채널 4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4.12.05 10:10 조회 98
제일기획 편집팀

문장을 한 줄 한 줄 손으로 적어내는 필사가 2030 세대에서 다시 유행이다. 손으로 쓰는 과정에서 내용을 곱씹고 내 것으로 만드는 장점 덕이다. 그런 필사에는 핵심적인 장비가 있으니, 바로 문구류. 학생 시절 후 한동안 잊었던 문구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문구 크리에이터 4곳을 소개한다.








#연필 #볼펜 #백과사전

구독자 6.38만명(*24년 11월 기준)

▶채널 보러 가기

글쓰기 가장 좋은 문구류가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그냥 문구대장정을 보면 된다. 문구 코너에서 파는 일반적인 볼펜부터, 한 자루에 30만원짜리 연필까지 다양한 문구 제품들을 리뷰하기에 어떤 정보는 찾을 수 있다.

“그냥 쓱쓱 쓰면 되지? 문구에 무슨 리뷰가 필요하냐”라는 분들이 있다면 정말 모르는 소리다. 손에 쥐었을 때의 꽉 찬 정도를 말하는 ‘그립감’, 글을 쓸 때 펜에 주어지는 압력인 ‘필압’, 만년필의 경우 촉의 휘어짐 정도까지 따지는 것이 문구의 세계다. 글을 오래 써도 내 손이 아프지 않고, 사각사각 글 쓰는 순간 자체가 재밌는 문구가 따로 있는 셈이다.

문구를 향한 열정에 가장 무서운 점은, 내 손에 맞는 펜을 찾고 나면 과거 무심코 썼던 펜들이 불편하게 느껴진다는 것이다. 문구를 찾는 모든 이들에게 추천한다.









#만년필 #잉크 #초보자

구독자 8.19만명(*24년 11월 기준)

▶채널 보러 가기

만년필은 멋진 디자인으로 한번 유혹하고, 펜촉에서 흘러나오는 잉크의 매력으로 또 한 번 매혹한다. 실제로 만년을 쓸 순 없지만, 세상을 떠날 때까지 영원히 쓸 수 있다는 감성까지 더해져 만년필을 찾는 사람이 적지 않다. 문제는 만년필이 진입장벽이 좀 있는 문구라는 점이다.

인생 첫 만년필을 고민 중인 독자라면 문구 크리에이터 잉크가 운영하는 채널 잉크잉크를 추천한다. 만년필 사각사각 소리로 만든 ASMR은 만년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초보자를 위한 구매팁도 소개한다. 특히 취향별로 소개하는 입문용 만년필 영상은 초보 구매자들에게 기준을 제시한다. 겉모습만 보고 사면 비싼 돈 허투루 쓸 수 있으니, 잉크잉크 채널을 보고 사러 가자.






 
#문구덕후 #브이로그 #기록

구독자 1.12만명(*24년 11월 기준)

▶채널 보러 가기

그리스어에 메라키(μερ?κι)라는 단어가 있다. 굳이 우리말로 번역하면 ‘작은 것에도 영혼을 쏟는다’ 정도의 뜻이다. 제로일기가 만든 콘텐츠를 보면 메라키가 잘 어울린다.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jero_archive)을 운영하는 제로일기는 기록에 진심이다.

다이어리를 정말 꼼꼼하고 체계적으로 기록하고, 필사도 열정적. 뻔한 문구는 싫다며 우리나라 구석구석 오프라인 문구 쇼룸을 찾아다니기도 한다. 문구덕후의 브이로그는 눈으로만 봐도 즐겁다. “매일 딱 한 문장 필사가 즐거워지는 마법” “검은색 펜에도 개인의 취향은 존재하니까” 제목만 봐도 눈길을 끌리는 주제가 많다. 문구 혹은 기록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JrF-Jc1zSAA




#디자인 #문구 #잉크

구독자 4.34천명(*24년 11월 기준)

▶채널 보러 가기

문구덕후의 기록일지를 표방하는 헤이주의 유튜브 채널이다. 앞선 채널들이 유명 브랜드 제품을 주로 다룬다면 헤이주는 거기에 더해 좀 더 최신 유행템을 소개한다. 귀여운 일러스트로 장식된 한정판 잉크 혹은 독특한 일러스트가 그려진 메모지를 소개하는 식으로, 굳이 따지면 아트 박스 감성이 더해진 느낌이다.

문구는 취향의 아이템이다. 기능부터 디자인까지 자기 취향에 맞아야 곁에 두고 싶다. 그런 점에서 클래식한 멋보다 귀여운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헤이주 채널이 좀 더 취향에 맞을 것이다. 더불어 잉크 마니아라는 소개답게 비슷하면서도 다양한 잉크를 색상별로 비교해서 보여준다. 즉, 서로 다른 수십 가지의 보라색 잉크를 한 영상에 보여주는 것. “보라색 하나도 이렇게 다양하게 표현돼?” 신선한 재미를 느끼게 된다.

▶ 추천 영상 보러 가기

제일기획 편집팀
문구대장 ·  유튜브채널 ·  잉크잉크 ·  제로일기 ·  제일기획 ·  채널추천 ·  헤이주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