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강사의 화려한 초등 교육 데뷔 스토리 초등 공부 신과 함께 ? 단꿈e 캠페인
HS Ad 기사입력 2024.12.17 09:13 조회 52
 


캠페인 한줄평
 
스타강사 설민석 정승제 선생님의 화려한 초등 교육 데뷔
 
?단꿈e의 과제는?
 
“아이들의 머리에는 지식을, 가슴에는 의식을 담는 초등 교육을 시작하고 싶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스토리텔러로 꼽히는 스타 강사 설민석 선생님이 초등 교육 플랫폼을 런칭을 앞두고 HSAD에 캠페인을 의뢰했습니다. 수포자들의 구세주라고 불릴 만큼 유명한 수학 강사 정승제 선생님과 함께 초등 교육을 시작한다는 소위 말해 교육 시장에 파격적인 뉴스가 될 만한 소식이었습니다.
 
열띤 교육 시장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인식되는 “국영수” 위주가 아니라, 한국사와 독서논술이 메인 과목인 단꿈아이의 새로운 교육 플랫폼. 수많은 경쟁자들이 자리 잡고 있는 초등 교육 시장에서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을까요? 
 
?인사이트의 발견!
 
1) 어느 경쟁사보다 압도적이고 강력한 소구 포인트 = 스타 강사
 
빅 모델을 앞세워 자극적인 CM Song을 내세우는 경쟁 브랜드 사이에서, 단꿈e가 가지고 있는 무기는 너무나 뚜렷하고 강력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강사”라는 타이틀입니다. 설민석 정승제 선생님은 최근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에듀테이너’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유명인이자, 현재 초등학생 학부모들의 옛 스승이기도 했습니다.
 
“최고의 스타강사가 함께하는 초등 교육”이라는 뉴스를 알릴 수 있는 콘셉트에 대한 제작팀의 고민이 상당히 컸습니다. 단순히 “단꿈e는 스타 강사가 강의한다”라는 메시지만으로는 소비자들에게 그저 지나가는 이야기로 들릴 수 있기 때문이죠.
 
2) 스토리텔링의 힘 = 누군가의 팬이 되는 순간 공부가 즐거워진다
 
흔히 학생 시절에 단순 암기로 역사를 공부해 보면서 좌절을 경험한 이들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돌이켜보면, 어린 시절에 그 어려웠던 공룡 이름들은 어떻게 척척 기억해서 엄마에게 술술 설명할 수 있었을까요?
 
설민석 선생님의 이야기에서 힌트를 얻었습니다. 역사에 대해서 주입식으로 배울 때와 “이순신 장군의 팬이 되어서” 한산도 대첩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때, 우리들의 학습 능력은 완전히 달라집니다. 수포자들의 구세주가 될 정도로 기초 개념부터 차근차근 잡아주고, 지루한 역사를 스토리텔링으로 풀어 누구나 흥미를 느끼고 몰입할 수 있게 해주는 두 명의 선생님들. 단꿈e가 궁극적으로 아이들에게 줄 수 있는 가치는 “공부를 시작부터 재미있게 해준다”라는 메시지였습니다.

 
인사이트를 솔루션으로
 
신인강사? 신인강사!



[단꿈e] TV CF 풀버전 공개! (+댓글왕 이벤트?) | 정승제 설민석 / 출처: 설쌤TV - 단꿈e 유튜브

 
설민석 정승제 선생님은 대한민국 최고의 강사이지만, 초등 교육은 처음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한 언어유희로 “초등 교육은 신(新)인, 경력은 신(神)인 강사”라는 콘셉트를 도출해 냈습니다. 신인강사가 데뷔를 했다는 메시지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고, 신인강사들이 알고 보니 수학의 신(神)과 역사의 신(神)이었다는 스토리텔링입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일타강사가 초등 교육에 데뷔를 하는 뉴스거리를 가장 잘 표현해 낼 수 있는 콘셉트였다고 생각합니다. 단꿈아이 내부적으로도 해당 콘셉트와 슬로건을 메인으로 세워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는 것에 흔쾌히 동의해 주셨습니다.





?그 성과는?
 
현재 단꿈e 플랫폼 런칭은 성공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12월 16일부로 런칭되는 플랫폼의 무료 체험 신청에는 20,000명이 웃도는 학부모들이 몰렸습니다. 또한 최근에 개최된 단꿈e 사업 설명회에는 약 100대 1이라는 경쟁률을 뚫고 수백 명의 학부모들이 몰리기도 했습니다.
 
사업 설명회에서 광고를 상영할 때 반응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선생님들의 개성 있고 모습과 “신인 강사”라는 콘셉트가 학부모 타겟들에게 효과적으로 잘 어필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본격적으로 초등 교육의 판을 바꾸어 낼 단꿈e에 대한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비하인드 에피소드
 
설민석 선생님은 HSAD와의 회의에서 누구보다 명확한 피드백과 발전적인 개선안을 주셨습니다. 첫 제안과 최종 보고에서 준비한 내용에 대한 많은 공감과 찬사를 주셔서, 제안을 준비한 입장에서 설명할 수 없는 뿌듯함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스토리텔러에게 설득이 효과적으로 되었다는 말이니까요.
HSAd ·  광고비하인드 ·  단꿈e ·  단꿈e플랫폼 ·  설민석 ·  정승제 ·  캠페인비하인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