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해외 광고 크리에이티브 - 시리즈의 파워 1
-
2007.10.23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9-10월, 65호
-
헤드라인:(좌로부터)영국의 새들/바다생선/육상동물
마치 교육용 괴도같은, 칼스버그 맥주와 어울리는 육해공군 식품그림을 통해 원 재료인 그 동물의 이름, 혁명, 제원을 소구하고 있다. 집안 게첨, 교육용으로도 만점인 광고 / 분명 세계 최고의 교육용 포스터, 칼스버그
-
-
크림치즈도넛과 아이디어
-
2007.10.22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9-10월, 65호
-
일요일 오전, 아이와 떼놓은 회사에 나와 모니커를 켜고, 따끈한 커피와 내가 좋아하는 찹쌀 도넛을 베어 문다. 그런데 찹쌀 도넛 맛이 이상하다. '어라, 단팥이 아니잖아? 단팥이 들어이썽야 할 자리엔 붉은 팥 대신 하얀 무언가가 들어있다. '어? 크림치즈를 넣었네.....' 베이글에나 어울릴법한 크림치즈가 찹쌀 도넛 속에 들어있다니! 그런데, 맛이 괜찮다. 아니, 꽤 맛있다.
-
-
TV광고 시청률과 프로그램 시청률의 변동성
-
2007.10.18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9-10월, 65호
-
매체환경의 급격한 변화는 매체효과의 정확한 예측을 점차 더 어렵게 하고 있다. 특히 광고비 집행 규모 면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TV 광고의 경우 광고효과 예측의 토대가 될 연구 자료의 유용성이 두드러지고 있다. 이에 <광고학연구> 제 18권 2호에 게재된 김나영, 이정아, 조정식의 연구 논문 TV광고 시청률과 프로그램 시청률의 변동셩: 매체 특성 변인들을 중심으로'의 주요 내용을 요약, 소개한다.
-
-
Advertisement, Life itself! 대한민국 방송광고페스티벌
-
2007.10.17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9-10월, 65호
-
'대한민국 방송광고페스티벌'이 지난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렸다. 한국방송공사와 고양시, MBC가 주최한 이번 페스티벌은 '광고, 삶 자체'라는 슬로건으로, TV방송광고의 경쟁력 강화와 바람직한 광고문화 발전에의 기여를 목적으로 올해 처음 개최되었다.
-
-
회원사 소식 (2007년 09-10월)
-
2007.10.16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9-10월, 65호
-
알키미디어(AlcheMedia,대표: 정찬우,조선국)가 본 협회의 신규 회원사로 가입했다. 미디어위빙이라는 독립 미디어대행사로 출발한 뒤 지난 2006년 GllR의 자회사로 편입된 알키미디어는 글로벌 미디어 대행사의 노하우를 지닌 정찬우 Buying CEO와 조선국 Planning CEO가 이끌고 있다.
-
-
'스스로 찾아와 보게 하는' 동영상 광고의 힘
-
2007.10.15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9-10월, 65호
-
1. 유니레버 캐나다의 도브 2007년 칸국제광고제에서 사이버 부문 그랑프리와 필름 부문 그랑프리를 함께 수상한 화제작, 1분 14초 길이의 이 바이럴동영상은 평범한 외모의 여성이 화장과 조명, 포토샵 등의 '작업'을 통해 매우 아름다운 빌보드 광고 모델로 변신하는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아름다움의 신화'를 해체하고 있다.
-
-
동영상 하나가 브랜드 생사를 좌우한다
-
2007.10.12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9-10월, 65호
-
2007년 칸국제광고제 필름 부문 그랑프리를 유니레버의 도브 브랜드가 수상했다. 제목은 'Dove Evolution'인데, 수상은 작품성으로 받은 것이니 모두다 수긍을 하지만, 광고계에서는 작은 동요가 일었던 것도 사실이다. 실제 이 동영상은 TV나 케이블에 온에어되지 않은, 브랜드 캠페인을 위한 동영상이었기 때문이다.
-
-
미완의 시장, 새로운 광고 형태 개발이 과제
-
2007.10.11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9-10월, 65호
-
인터넷이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가지면서 동영상 광고가 발전하고 있다. 동영상 광고는, CGM동영상 플랫폼의 보급과 브로드밴드의 고도화 덕분에 다양한 웹 사이트에서 접할 수 있는 광고 형태로, 기존의 배너광고와는 달리 '광고관여'가 작용하게 된다. 특히 UCC시장이 커지면서 동영상 광고의 발전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