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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광고 크리에이티브 - 시리즈의 파워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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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12.25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11-12월, 6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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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라인: 발 고린내를 제거하세요. 운동화 세탁기능을 갖춘 새 세탁기 탄생
운동화에서 나는 지독한 발 고린내를 상장하는 데 두 가지 소재를 멋지게 활용했다. (맛은 잇지만) 지독한 냄새가 나는 치즈, 그리고 그 치즈로 형상화한 유명 운동화 브랜드들의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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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광고회사 보상기획'(Planning for Profit in Agency Compens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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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12.24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11-12월, 6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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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광고대행수수료 제도의 변화 논란은 2006년 7월에 관련 법률 개정안의 국무회의 안건 상정이 보류되면서 사실상 일단락 되었다. 그 동안 숱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무리하게 추진되던 수수료제도 변경의 진행이 일단 멈춰지면서, 이 사안에 대해 시간적 여유를 갖고 진지한 토의를 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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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사 소식 (2007년 11-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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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12.21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11-12월, 6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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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그룹1기 모집 농심기획(대표:오증근)은 서울, 경기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농심기획의 광고/프로모션 아이디어 제안 및 광고 실무 학습/체험을 위한 프로그램인 농심 아이디어 그룹 1기 15명을 모집했다.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의 우수 참가자에게는 향후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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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란성 쌍둥이, '광고'와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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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12.20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11-12월, 6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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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람들이 '광고'와 '홍보'를 같다고 본다. 이유는? 둘 다 기업의 상품을 알리고 좋은 이미지를 형성한다는, 결과론적 접근을 하기에 그렇다. 그러나 알고 보면 광고와 홍보는 전혀 다르다. 이유는? 광고는 원하는 지면과 시간대를 사서 원하는 내용을 담는다. 하지만 홍보는 '기자라는 제3자'를 설득해야 기사화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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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 한국광고산업 - 매체, 소비자의 변화에 부응하는 새 역할모델 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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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12.19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11-12월, 6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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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회사의 사업영역 다변화는 최근에 크게 부각되는 이슈는 아니다. 지금부터 12년 전인 1995년 '광기회' 선정 10대 뉴스의 8위에는 '케이블TV, 연극, 이벤트 등 광고회사 사업다각화 붐'이 선정되었다. 그러니까 이는 새로운 이야기가 아니라는 것이다. 그런데 2007년 12월, 왜 또 광고회사의 사업 다각화가 이슈가 되는 것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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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광고 확대 논란의 핵심과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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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12.19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11-12월, 6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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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위원회가 표결로 결정한 중간광고 확대 실시를 놓고 뜨거운 논쟁이 계속되고 있다. 수차레의 세미나와 공청회가 열렸고, 매번 똑같은 얘기가 오가며 찬성과 반대 주장은 평행선을 그려왔다. 이 과정의 참여자들 가운데 일원으로서 필자가 느낀 것은 아쉬움과 안타까움이었다. 그것은 이번에 중간광고 확대 실시가 가능할 것인가 아닌가의 문제가 아니라, 아직도 광고에 대한 잘못된 이해나 편협한 시작이 적지 않게 존재한다는 사실 때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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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 한국광고산업 - 광고계는 뒷전, 매체 간 이해다툼 치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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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12.17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11-12월, 6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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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방송광고제도 변화의 흐름을 주도한 핵심 사안은 두가지다. 하나는 한미 FTA협정, 다른 하나는 디지털 방송 전환과 방송의 공공성 구현을 위한 재원 마련이다. 방송광고 판매정책의 주무 부서인 문화관광부가 한국방송광고공사 독점 체제를 해체하고 경쟁 체제를 도입하기 위한 구체적인 법안을 국회에 상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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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 한국광고산업 - 전통 매체 보합, 뉴미디어 성장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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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12.13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11-12월, 6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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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국내 광고시장은 2006년 대비 약 4%정도의 성장세를 유지, 약 7조 9천억 원 선(프로모션·제작비 포함)으로 추정되고 있다. 그 가운데 광고 매체별로의 성장세 추이는 과거 수년간의 흐름에서 크게 변화되지 않았다. 전통적인 매체에서는 소폭의 감소 또는 유지를 보였고, 케이블TV와 인터넷 등과 같은 뉴미디어는 여전히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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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한국광고산업 - '변화와 모색'의 한해, 광고윤리도 일깨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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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12.12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11-12월, 6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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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의 우리나라 광고시장은 약 7조 9.000억 원대로, 2006년 대비 약 3.9%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기존의 4대 매체는 2006년의 4조 6,242억 원과 비슷한 3% 이상의 성장이 예상된다. 케이블 TV는 약 8.100억 원 이상을, 인터넷 광고시장은 1조원 이상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나아가 2008년의 광고시장은 대략 8조 3.000억 원에서 8조 6.700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우리나라 광고시장이 이렇게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은 범국가적인 경제환경이 영향을 미친 결과이지만, 광고업계의 적극적인 활동들도 주요한 원동력이 되었다. 이에 2007년 광고계의 주요 이슈를 살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