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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이라는 놈,놈,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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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8.20 12:00
| 광고업협회보, 2008년 07-08월, 7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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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사 후 4개월간의 짧은 AW생활을 하면서도 나에게는 하나의 가치관이 생겼다. '좋은 놈'과 '나쁜 놈'을 구별해보고자하는 어설픈 선견지명이다. 처음 입사했을 때 광고를 만드는 일련의 과정들을 접할 때면 속으로 감탄사를 연발했다. 치밀하게 구성된 집단 속에 각자가 해야 할 부분이 세밀하게 나뉘어 있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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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광고 크리에이티브 - 시리즈의 파워 5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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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8.19 12:00
| 광고업협회보, 2008년 07-08월, 7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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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속 광고에 대한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그 누적 효과를 노린다-
배, 트럭 등 육상 운송 서비스지만 항공운송 못지 않은 신속함을 보여주는 데에 항공기 그림자를 오러랩함으로써 의도하는 바를 절묘하게 표현해 냈다. '겹쳐 보라'는 아이디어를 실현한 좋은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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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사 소식 (2008년 07-0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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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8.14 12:00
| 광고업협회보, 2008년 07-08월, 7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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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 Global Presentation award' 3개 파이널리스트 수상
금강오길비대표(대표:백제열)의 오길비앤매더코리아가 최근 복사용지 기업 더블에이가 주관하는 '2008 Global Presentation award'에서 3개의 파이널 리스트를 수상했다. '2008 Global Presentation award'는 매년 아시아태평양의 더블에이 글로벌 오피스와 각 국가별 담당 광고회사들이 준비한 글로벌 광고캠페인들 가운데 최고의 더블에이 글로벌 마케팅 및 광고 캠페인을 선정하고, 선정된 탬페인은 글로벌 캠페인으로 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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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study - 해외 7개국 방송광고심의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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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8.13 12:00
| 광고업협회보, 2008년 07-08월, 7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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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각 주체 공동자율규제 운영, 정부 개입 최소화. 미국은 광고심의에서 자율규제시스템을 발전시켜왔다. 미국의 자율규제는 1971년 전국광고주협회, 미국광고대행사협회, 미국광고연맹이 경영개선협의회와 공동으로 설립한 전국광고심의기구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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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심의 제도의 향방 - 광고계/ 방송계 간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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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8.12 12:00
| 광고업협회보, 2008년 07-08월, 7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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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계와 방송계의 광고정책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광고계의 숙원도와 같았던 방송광고사전심의제도 위헌 결정에 따른 대응 방안을 논하는 자리다. 각각의 입장에 대한 이해와 공유도 있었고, 반론과 주장도 교차했다.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앞으로 광고계와 방송계 모두 '자유에 따르는 책임'을 인식하고 한국 광고산업의 발전이라는 거시적인 관점에서 상호 간 힘을 모아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했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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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광고사전심의 위헌 결정 - 경과와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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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8.11 12:00
| 광고업협회보, 2008년 07-08월, 7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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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08년 6월 26일, 정부의 방송광고사전심의제도가 헌법재판소에서 '위헌'이라는 결정이 나왔다. 지난 2005년 5월 헌법소원이 제기됐던 방송법 제 32조 제 2항 등 위헌확인(사건번호 2005 현마 506호, 청구인 김영희)에 대해 헌법 재판소가 26일 오후2시에 있었던 최종 선고에서 위헌으로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