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김낙회)는 5월 16일, 한국광고문화회관 9층 컨소시엄 교육장에서 광고 분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프로모션 배우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벤트 프로모션 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이해하고 프로모션 기획과 성과분석 관련 학습을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하는 것이 목적이다.이 날 오전에는 HS애드 책임의 컨버전스 시대의 프로모션 산업 현황과 전망, BTL 미디어 플래닝 최신 트렌드 관한 강의가, 오후에는 네오다임 부사장의 프로모션 기획서 작성 노하우, 프로모션 성과 분석 강의가 이루어졌다.
교육생들은 다양한 사례를 통해 프로모션 기획에 대해 여러 관점을 접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는 평을 남겼다. 6월에 진행 예정인 ‘실전 프로모션 플래닝 워크숍’ 실습 과정은 이번 교육과 연계되며 3,4교시를 진행했던 네오다임 부사장이 강의할 예정이다.
올해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실시하는 광고직무교육은 고용노동부 지원을 받아 이뤄지며, 광고나 마케팅 등 관련 업종의 재직자들의 업무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무 위주의 내용으로 커리큘럼이 짜여 있어 참여자들이 현업에 바로 적용가능하다는 평가를 받는 등 매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2019년 광고직무교육 일정은 홈페이지(http://adchamp.ad.co.kr/) 또는 연합회 컨소시엄교육사업팀(02-2144-0791)으로 문의 가능하며, 고용보험에 가입된 중소기업 재직자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